Home

2구 가스레인지 동양매직 GRA-811SR

2구짜리 가스레인지를 한 20년 넘게 사용한 것 같네요. 


오래돼서 녹도 나고 한쪽이 고장 난 채로 한 1년 넘게 사용한 거를 너무 불편해서 바꾸기로 하여 비슷하고 저렴한 가스렌지로 골라 봤습니다.  


인터넷으로 십만원 초반대로 구입했습니다. 



C형 배터리가 두개 포함 되어 있습니다. 오랜만에 보는 뚱땡이 건전지네요. ㅎ



어린 시절 가스렌지 뒤집어 내부를 보고 깜짝 놀랐습죠. 생각했던 것보다 너무 허접해서 말입니다.



가스 연결구는 360도 회전하여 어느 쪽에 가스관이 있어도 연결이 가능합니다. 배터리 소켓에 동봉된 배터리를 넣어주면 되고 별도로 어댑터를 구매하여 연결하여 배터리 교환 없이 사용도 가능합니다.


기존 사용하던 렌지는 배터리 없이 최대로 돌리면 라이터처럼 딱하면서 점화가 되는 방식이었는데 오래되면 한방에 잘 안 들어오죠.. 이놈은 따따따따..... 편하네요 ㅋ



사용하던 렌지가 잘 안돼 많이 뜯어 봤기에 버너 조립은 쉽게 했습니다. 



가운데 솟은 부분이 안심 센서라는 과열 방지 방지 센서입니다. 사발이?? 보다 높아서 조리도구 닿아 열을 감지하고 과열 되면 가스를 차단해준답니다.



상판 청소는 부드러운 천, 스폰지, 수세미 등을 사용하고 연마 작용을 하는 녹색 수세미, 철 수세미, 세정제, 표백제 등을 사용하지 말랍니다..


오염이 되었을 땐 바로바로 닦아내 주라네요.



도시가스를 사용하기에  LNG 용으로 구입했습니다. 확인하고 구매하셔야 하는데 LNG는 압이 낮아 노즐이 구멍이 크고 LPG는 압이 높아 노즐이 작아서 혼용 사용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노즐을 변경해야 하는데 도시가스 들어온 지 얼마 되지 않아 노즐 변경 한적 있는데 비용이 3만 원정도 들었던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어디 부위 구멍을 막아 사용하신다는 분도 있네요..ㄷㄷ



2구다 시원시원하게 잘 들어옵니다. 속이 시원하네요.  새로 설치했는데 잡티가...


화력 조절 레버를 최대로 하지 않고 살짝만 돌려도 다다다다.. 하고 불이 들어옵니다. 양쪽 다 잘 들어오는데 습관적으로 한쪽만 사용하고 있습니다. 

more

댓글을 달아 주세요

.

Secr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