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윈도우 7 움직이는 바탕화면 드림씬 (DreamScene)

DreamScene Seven은 Windows 7 운영체제에서 배경화면을 움직이는 동영상 파일로 지정할 수 있게 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일반 이미지 파일이 아닌 동영상 파일을 지정할 수 있음으로 이 컴퓨터 사용 중에도 화면보호기와 같은 효과를 보여줍니다.


적용 가능한 파일은 WMV 와 MPG format 계열 파일입니다.



www.dreamsceneseven.com 사이트에 접속하여  Download 를 클릭하여 내려받은 후 설치합니다.



설치할 때 주의할 점이 있는데 "Full installation" 이 아닌 "Custom installation" 을 선택한 후 "Set huluSearch as Homepage" 항목의 체크 박스에 체크 해제를 해줘야 컴퓨터 환경을 임의로 변경하는 걸 막을 수 있습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자동 실행되고 "Install DeramScene"는 적용이고 "Uninstall DeramScene"를 선택하면 적용 해제됩니다.



설치 과정에서 친절히 설명해 주는데 WMV 또는 MPG 동영상 파일을 우 클릭하여 "Set as Desktop Background"를 선택하면 동영상이 바탕화면에 적용됩니다.



적용 후 작동 중인 배경화면입니다.



드림씬이 설치된 컴퓨터 사양입니다.



동영상 배경화면 적용 전입니다.



바탕화면 적용 후 메모리는 3% CPU 사용률은 15%가 늘어났네요..


자주 사용하는 컴퓨터가 아니라 잠깐 사용해 봤지만 우클릭으로 작동 중지가 쉽게 가능하고 전체 화면을 사용하면 동영상 작동이 멈추고 점유율을 줄이기에 환경에 따라 다르겠지만 사용상에 큰 무리는 없는 듯합니다.


www.dreamsceneseven.com/animatedwallpapers.htm 여기에 가시면 제작자가 제공하는 동영상 파일들이 있습니다.


'블로그&인터넷' 카테고리의 다른 글 : more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배텐
    2018.01.16 22:48 신고
    정말 고맙습니다 ~~ 근데 혹시 듀얼 모니터에 각기 다른 배경화면 설정 가능한가요?

.

Secret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