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자이언트 라볶이 전자렌지 없이 조리하기

편의점에서 "눈물 나게 매운 자이언트 라볶이"라는 즉석식품을 사 왔습니다. 일반 라볶이인 줄 알았는데 눈물 나게 매운 라볶이로군요.. 매운 거 잘 못 먹는데 큰일입니다. 


거기다 엎친 데 덮친 격으로 전자레인지가 필요합니다. 전자레인지가 없거든요........



자이언트라는 글귀에 현혹되어 눈물 나게 매운이라는 문구를 보지 못했네요...



오~ 떡이 푸짐하게 들어있습니다. 매번 먹던거만 먹어서 그런가 면류가 이리 푸짐하게 뭔가가 들어 있는 것을 못 본 거 같은데요..



소스량 이 좀되네요.. 70g으로 표기되어 있습니다. 전 매운 걸 잘 못 먹기 기도하고 늦은 밤이라 반만 넣을 겁니다.



튀기지 않은 면 사리랍니다. 그렇다고 생면은 아닌듯합니다.??



조리법이 면사리, 떡사리, 소스 넣고 끓인 물을 안내선까지 붓고 전자레인지에 3~4분 돌리라는데 저에겐 전자레인지가 없지요..


전자렌지 돌리는 이유가 일반 면처럼 끓인 물만으로는 면과 떡이 익지 않는가 봅니다.



그래서 소스를 넣지 않고 면과 떡 사리만 넣고 커피포트로 끓인 물을 붓고 7분 정도 대기후 확인하니 익은 곳은 익고 안 익은 곳은 안 익어서 비빔면처럼 그물을 버리고 다시 물을 끓여 재차 뜨거운 물을 붓고 5분 정도 흐른 뒤 확인하니 면이 다 익었습니다.



면이 생각보다 많이 불지도 않네요. 익을걸 확인하고 소스를 투입합니다. 사진에 물이 많은데 전자레인지 조리법과 달리 비빔면처럼 물 꼭 빼셔야 합니다.



급하게 물을 뺀다고 뺐는데 물기가 좀 있습니다. 소스도 반만 투입했고요. 제 기준으로는 떡과 면도 적당히 잘 익었고 생각보다 맛있게 먹었습니다.


저는 특별히 짜거나 맵지 않으면 적당히 요리된 음식도 잘 먹는 편이라 맛있게 먹었지만 기준에 따라 생 음식 그냥 버릴 수 있으니 예민하신 분들은 조리법대로 전자레인지에 돌려서 드세요~...

more

댓글을 달아 주세요

.

Secr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