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윈도우7에서 사용하던 기존 사진뷰어를 윈도우10에서도 사용하기

windows 10에서는 새로운 사진앱이 기본으로 설정되어있고 기존의 뷰어를 포함하고 있지만 특정 이미지 파일을 제외한 나머지 이미지 포맷에서는 사용할 수가 없습니다.


간단한 레지스트리 추가로 이전 시리즈에서 사용하던 기존 뷰어를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윈도 + R "를 누르면 실행 창에 뜨는데 "regedit"를 입력하고 "\HKEY_LOCAL_MACHINE\SOFTWARE\Microsoft\Windows Photo Viewer\Capabilities\FileAssociations"를 보면 .tif 와 .tiff 파일만이 사진 뷰어를 사용하도록 되어있습니다.



여기서 우 클릭 -> 새로 만들기 -> 문자열 값을 추가하여 기존 두 개의 파일처럼 사용하고자 하는 파일 값을 입력해서 추가하면 그 파일에 한해서 기존 사진 뷰를 이용 가능합니다.



값 이름으로 .jpg 등의 파일 확장자를 하고 우 클릭 수정으로 값 데이터를 "PhotoViewer.FileAssoc.Tiff"를 추가해주면 포토 뷰어와 연결이 가능해집니다.



변경 후 jpg 파일을 더블 클릭하면 연결 프로그램으로 Windows 사진 뷰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항상 이 앱을 사용하여 .jpg 파일 열기"에 체크를 하면 다음 사용 때부터는 변경된 사진 뷰어로 사진을 불러옵니다.



기본프로그램 변경 목록에도 사진 뷰어가 있습니다.




Windows Registry Editor Version 5.00


[HKEY_LOCAL_MACHINE\SOFTWARE\Microsoft\Windows Photo Viewer\Capabilities\FileAssociations]

".bmp"="PhotoViewer.FileAssoc.Tiff"

".png"="PhotoViewer.FileAssoc.Tiff"

".gif"="PhotoViewer.FileAssoc.Tiff"

".jpe"="PhotoViewer.FileAssoc.Tiff"

".jpeg"="PhotoViewer.FileAssoc.Tiff"

".jpg"="PhotoViewer.FileAssoc.Tiff"

".jxr"="PhotoViewer.FileAssoc.Tiff"

".jfif"="PhotoViewer.FileAssoc.Tiff"

".dib"="PhotoViewer.FileAssoc.Tiff"

레지스트리를 하나씩 추가하기 힘드니 위 내용을 메모장에 복사해 넣고 "PhotoViewer.reg"로 저장 후 실행해 주면 한 번에 여러 이미지 포맷을 쉽게 등록할 수 있습니다.



'소프트웨어/윈도우즈' 카테고리의 다른 글 : more

댓글을 달아 주세요

.

Secret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