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저가형 게이밍 키보드 마우스 콤보 - HP GK 1100

가성비 좋은 키보드 마우스 게이밍 콤보입니다.


키보드 백라이트를 지원하고 Fn 조합으로 멀티미디어를 손쉽게 제어할 수 있으며, 1000/1600DPI 마우스 버튼으로 빠르게 전환할 수 있습니다.


마우스 버튼 최대 500만 회, 키 버튼 최대 1천만 회로 구매일로부터 1년 보증하는 제품입니다.



총 6가지 색상의 조명과 3가지 이펙트 지원하는 게이밍 키보드 마우스 콤보로 인터넷에서 만원 중반대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



일반 보급형 키보드 보다 살짝 크고 저가형이다 보니 재질이나 촉감이나 고급스러움을 찾아볼 수가 없으며 키 방식은 아쉽게도 기계식이 아닌 멤브레인으로 타격감이 전혀 없습니다만, 조용하고 부드러운 타건감을 원하신다면 아주 만족할 만한 제품입니다.



상태창에 일반적인 "Num Lock", "Caps Lock", "Scroll Lcck" 램프 외에 "Win"이라고 램프가 하나 더 있는데 이는 윈도우키 잠금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램프입니다.



키보드 높이 조절은 2Cm 정도의 1단계 밖에 지원하지 않네요.



마우스 역시 일반형 마우스 보다 살짝 크고 무겁네요. 길이가 13Cm 정도이고 스펙상 무게는 141.9g ± 5g로 표기되어 있습니다. 가운데 부분의 하얀 줄에 조명이 들어옵니다.



길죽한 형태의 테프론 재질 피트를 사용하며 왼쪽, 오른쪽, 휠, DPI 조절 버튼 이렇게 4개 버튼 구성이고 특수 키 등 게이밍에 걸맞은 추가 버튼은 없습니다. Sunplus 168A 센서를 사용하고 1000-16000 DPI 두 가지 모드를 지원합니다. 케이블 길이는 여유 있는 1.5m고 직조가 아닌 고무 케이블입니다.



스티커 아래 길쭉한 구멍이 있는데 오물 배출구입니다. 이런 구멍이 구역별로 둥근 구멍 5개, 길쭉한 구멍 5개 해서 총 열 개가 있습니다.



키보드 측면 높이 조절을 한 상태입니다.



책상위에 올려놓고 백라이트를 끈 상태이고요. 



백라이트 기능은 꺼짐과 3단계 밝기 모드를 지원하고 키보드 "Fn"키와 함께 "Page Up, Down"으로 조절합니다. 작동 중이 아닌 밝기 차이를 보여주는 이미지입니다 .



Fn 키와 Win 키를 동시에 누르면 상태창에 불이 들어오면서 게이머에게는 최대 악질인 윈도우키를 죽여 버립니다. 잠금 기능으로 게임 중에 바탕화면으로 튕기는 불상사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지요. LED 색상은 고정되어 있어 아쉽게도 변경되지는 않습니다.



마우스에도 조명이 들어오는데 키보드처럼 색상, 밝기 등을 조절할 수는 없고 자동으로 천천히 색상이 변합니다.



마우스와 키보드가 그렇게 썩 조화로워 보이지는 않습니다...?



총 3가지 조명 기능을 가지고 있다고는 하지만 Normal 상태를 제외하면 사실상 두 가지 기능으로 Breath과 Flicker입니다. 



조명을 끄니 확실히 돋보이네요.



백스페이스키가 커지고 "\"키가 아래로 내려오면서 엔터키가 작아지는 저런 형태의 키 배열을 정말로 싫어라 하는데 문서 작성하면서 줄 바꾸려고 엔터 치면 동시에 "\"도 발사합니다. ㅋ 곧 적응하겠지요...

 


"Fn 키 + 기능키"는 멀티미디어 제어를 할 수 있습니다.


"Fn + F1" - 윈도우에 기본 지정되어 있는 음악 프로그램을 볼러 오고 "F2, F3" 은 마스터 볼륨을 조절합니다.

"Fn + F9" - "전자메일" 프로그램을 불러옵니다.

"Fn + F10" - 웹상에서 "홈 페이지"로 이동을 합니다. 크롬, 익스플로러, 엣지 다 작동을 하는데 에지는 창을 새로 띄우네요.

"Fn + F11" - 가장 마음에 드는 키로 "탐색기"를 불러옵니다.

"Fn + F12" - 두 번째로 마음에 드는 기능으로 "계산기"를 불러옵니다.


나머지 중앙의 키들과 Fn 키를 조합하면 동영상 프로그램을 제어합니다. 윈도 미디어 및 곰플레이어에서 작동을 합니다.



멤브레인 방식으로 기존 사용하던 기계식 키보드에 비하면 타건감은 부드러운 편이고 매우 조용합니다. 아주 작은 마우스를 사용하는 스타일이 아니데도 마우스는 길고 무거워서 적응이 좀 힘드네요. 


고가형 게이밍 제품들에 비하면 게이밍이라는 용어를 붙이기엔 조금 민망하지만 저렴한 가격대를 생각한다면 가성비는 좋습니다.

more

댓글을 달아 주세요

.

Secr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