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삼성 슬림 PC DM-R200 TFX 타입 W450-TW 파워 교체하기

삼성컴퓨터 DM-R200-PA71A 모델 제품의 파워가 먹통으로 반응을 하지 않아 파워를 교체하였습니다. 


슬립한 모델의 컴퓨터들은 고출력 그래픽 카드를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고출력의 고가형 모델이 필요하지 않기 때문에 파워는 저가형 W450-TW 제품으로 했습니다.


TFX 타입은 초슬림형 파워로 발열이 심하고 용량이 작다는 단점이 있지만 작은 크기가 장점으로 초슬림형 케이스나 특이한 디자인의 케이스 등에 장착이 용이합니다.



벌크 제품으로 모델명으로만 보면 450W급으로 보이지만 자세히 보면 정격 200W 와트 제품입니다. 



커넥터 구성은 24핀 메인 전원 1개, 4핀 CPU 전원 1개, 4핀 일반 전원 3개, SATA 전원 3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래픽용 6핀 8핀은 지원하지 않고 일반 전원이랑 SATA 전원이랑 한선으로 묶여 있습니다.



이제품의 경우 나사없이 지지대를 들어 올리고 cd를 제거합니다.



요즘은 ODD 잘 사용하지 않지만 구형 초슬림 PC 대부분이 ODD를 이런 식으로 탈부착을 해야만이 내부 작업이 가능합니다.



컴퓨터에 기본으로 달려 있는 270W 제품입니다. 슬림한 PC에 쓰이는 TFX 타입으로 일반 ATX 파워와 달리 가늘고 긴 형태로 되어 있습니다.



메인 보드와 하드, ODD에 연결되어 있는 전원선을 조심스레 분리하고 컴퓨터 뒤쪽에 나사 3개를 풀어 주면 쉽게 탈착이 가능합니다.



파워를 제거한 곳에 대체용으로 구입한 파워를 넣어 주면 됩니다. 



24핀 메인 전원을 넣는 단자로 무리하게 힘을 주어 연결을 시도할 경우 보드에 손상이 갈 우려가 있음으로 무리하게 힘을 주지 않고 적당한 힘으로만 연결합니다. 커넥터가 잘 들어가지 않을 경우 반대로 삽입한 경우가 대부분이겠네요.



어두워서 잘 안 보이는데 4핀 CPU 전원 입력 단자입니다. 여기도 조심스레 연결해주면 컴퓨터가 작동을 합니다.



나머지 하드, CD에 전원을 연결하면 파워 교체 작업이 완료되겠습니다.


컴퓨터 파워 교체는 쉬운 작업으로 커넥터 모양을 확인하고 연결이 가능한 곳에만 가볍게 연결해주면 되는 작업입니다.

more

댓글을 달아 주세요

.

Secr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