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유뷰브 '업로드 기본설정' 기능 이용하기

유튜브에 동영상을 올리면서 특정적으로 많이 들어가는 블로그 주소나 SNS, 이메일 같은 본문 공통 문구를 매번 작성을 하기는 번거로운데 '업로드 기본 설정'을 통해서 이런 번거로움을 줄일 수 있는데요. 특정 주제를 가진 채널의 경우 카테고리, 태그 등을 기본 설정을 해두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YouTube 스튜디오'에서 설정이 가능하기에 우측 상단의 자신의 아이콘을 선택하여 스튜디오로 이동을 합니다.



새로운 버전인 스튜디오 베타에서는 기능을 설정할 수 없기 때문에 제일 아래 말 줄임이 되어있는 '크리에이터 스튜디오 클래식'을 선택하여 구 버전으로 이동합니다.



왼쪽 목록 중에서 '채널' → '업로드 기본 설정'을 선택하면 많은 설정들을 기본적인 환경에 맞추어 지정해 둘 수 있게 됩니다. 많이 사용하게 되는 카테고리, 태그, 제목 등을 미리 지정해 두면 번거롭게 작성할 필요가 없게 되며 유튜브 본문인 설명란에 복잡하고 긴 내용을 미리 작성해 둠으로서 업로드를 한결 간편하게 할 수 있습니다.



업로드를 하면 미리 작성해둔 홍보문구가 작성되어 있는게 보입니다. 미리작성된 문구를 아래로 밀어 버리고 내용을 작성하면 이메일 서명 처럼 유용하게 사용 가능하고 링크주소는 Http:// 등이 추가된 전체주소로를 입력하면 자동 링크가 되며 주소가 길면 말줄임표가 붙게 됩니다.


기본 설명 노출은 세 줄까지이며 그 이상의 내용은 더 보기를 하여야만 노출이 되기 때문에 3줄 안에 영상을 어필할 수 있는 강력한 문구를 작성하는 게 팁일 수도 있겠습니다.

more

댓글을 달아 주세요

.

Secr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