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롤) 리플레이(.rofl) 파일 재생하기

장기간 국내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게임인 리그 오브 레전드는 게임을 하고 나면 리플레이(.rofl)파일이 서버에 자동 생성이 되고 필요하면 다운을 받아 관전을 할 수가 있습니다. rofl 파일은 미디어 파일이 아닌 롤 전용 파일로 동영상 플레이어 등으로 재생할 수 없고 게임 실행을 통하여서만 실행이 가능합니다.



최신 플레이 같은 경우는 롤 클라이언트에서 최근 20게임까지 저장 및 리플레이가 가능하기 때문에 내 정보>대전 기록에서 다운을 받고 파일을 받고 나면 플레이 버튼으로 바뀌게 되어 재생 버튼을 이용하면 특별한 사용방법이나 특이사항 없이 간편하게 관전을 할 수 있고 동영상으로 녹화도 가능합니다.



리플레이 파일 저장 위치는 '내 문서>League of Legends' 안에 Replays 폴더에 저장이 되고 관전 중에 녹화를 하게 되면 하이라이트 폴더에 재생이 가능한 미디어(.WEBM) 파일로 저장이 됩니다.


일정한 형식으로. rofl이 저장되어 있는데 오래되어 클라이언트 목록에 없거나 자신의 파일이 아닌 경우 실행하기가 살짝 곤란하게 됩니다.



파일을 연결해 재생을 해야 하는데 이번에는 내 문서 폴더가 아닌 게임이 설치된 폴더에서 LeagueClient.EXE 파일이 아닌 내부 폴더에 포함되어 있는 League of Legends.EXE 파일과 연결되어야 하는데, 실제 게임을 실행하면 작업표시줄에 두개의 아이콘이 보이는데 두 번째 클라이언트와 연결되어야 합니다.



무슨 이유인지 탐색기에서는 실행이 되지 않고 바탕화면으로 이동을 해줘야만 하는데 실행 파일을 이동할 때는 좌 클릭이 아닌 우 클릭이 드래그하여 복사가 아닌 바로 가기로 만들어 줘야만 합니다.



C:\Riot Games\League of Legends\RADS\solutions\lol_game_client_sln\releases\0.0.1.41\deploy

제 경우의 League of Legends.EXE 파일이 있는 위치이며 설치 시에 따로 경로를 변경하지 않았다면 'C:\Riot Games\League of Legends'동일할 것이고 '0.0.1.41'는 버전에 따라 폴더명이 다를 수 있습니다.



바탕화면에 바로 가기를 만들었다면 리플레이 파일을 마우스로 끌어와서 기존 게임을 실행하던 아이콘이 아닌 새로 만들어둔 바로 가기 아이콘 위에 놓으면 관전 모드가 실행됩니다.



버전이 맞지 않거나 일부 환경에서는 위 방법으로 재생이 되지 않을 수 있을지도 모르겠으며, 리플레이를 실행하면 로그인 과정 없이 관전 모드와 동일하게 자신의 플레이를 모니터링하거나 특정 상황 등을 관찰 가능하고 게임 내에 녹화 버튼으로 특정 장면을 동영상으로 제작이 가능합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

Secret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