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티스토리 블로그 이름 변경

티스토리에서 블로그를 개설해서 하다 말다 운영을 반복하면서 6년 정도 지난듯합니다. 처음에 이름도 대충 만들었고 분위기도 바꿀 겸 블로그 이름을 변경하려니 여러 검색, 포털 사이트에 노출에 영향이 있지 않을까 하여 검색을 해봤는데 관련 내용을 찾기 힘들더군요. 어렵게 검색한 몇 안 되는 내용에는 웬만하면 손대지 마라가 대부분이 더라고요.


스킨만 바뀌어도 노출에 영향을 줄 수 있다는 말을 많이 들어 블로그 이름도 스킨에서 정보를 주는듯한데 그나마 오던 방문자 유입도 안될까 겁이 나서 살짝 망설였는데 뭐 일 방문자가 많은 것도 아니고 변경해보기로 했습니다.



티스토리는 PC든 모바일 앱이든 간단하게 이미지, 이름, 정보 변경이 가능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블로그 제목을 변경을 한 후 내용이 적용이 되는 데는 하루 이상이 걸리는데 적용도 모든 내용이 한 번에 되는 게 아니고 순차적으로 적용 되는것을 알 수 있습니다. 다행히도 검색 노출이 잘 되고 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가 하지 말아야 할 것 들 중 스킨 변경, 도메인 변경, 블로그 이름 변경 이 3가지가 대표적이라는데 제 경우에는 품질에 아무런 영향이 없었습니다. 바꾸지 말라는 의견이 많고 방문자 유입이 줄어든 사례도 있던데 제가 운이 좋은 건지 아무튼 저의 경우로서 환경에 따라서 저품질 현상이 발생할 수도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more

댓글을 달아 주세요

.

Secr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