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사포로 자전거 녹 제거하기

취미나 운동 용이 아닌 단거리 이동용으로 타는 자전거가 한대 있는데 비를 몇 번 맞히고 관리를 잘 안 해줬더니 녹이 생겼는데 이를 사포를 이용하여 제거해봤습니다.



다른 부분은 도장이 되어 있어 녹이 나지 않지만 쇼버 부분에는 그대로 노출되어 있어 녹이 생겼네요. 상처가 나면 안 될 부위인 거 같아 찾아보니 콜라로 지워진다길래 도전해 봐는데 제거될 기미가 보이지 않아 사포로 그냥 하기로 했습니다.



더 고운 놈으로 하고 싶었지만 귀찮아서 눈에 보이는 600번 사포를 사용했는데 자동차 등에 퍼티 작업을 할 때 물에 적신 사포로 작업하는 것을 많이 봤는데 물을 이용하면 스크래치를 많이 줄여 줄 것 같아 해보기로 했습니다.



물을 듬뿍 묻혀 조심스레 문질러 주니 생각했던 것 이상으로 녹이 쭉쭉 밀려 나갑니다.



결과를 보기 위해 닦아보니 심한 상처도 내지 않고 나름 만족할 만큼 제거되었습니다.

 


녹이 심한 안쪽도 까칠까칠하다고 할까 걸리는 느낌이 없이 부드럽게 문질러질 때까지 닦아내어 확인하고 다시 물을 묻혀 문지르고 반복하여 작업한 결과입니다.



열심히 문질러서 작업이 끝난 사진입니다. 자세히 보면 아주 작은 녹도 보이고 광도 많이 죽었지만 녹 덩어리 달고 다닌 걸 생각하면 속이 시원하리만큼 만족한 결과입니다, 더고운 1000번 정도나 약품처럼 나오는 연마제 같은 걸로 보완해주면 더욱 깔끔할 것 같습니다.

more

댓글을 달아 주세요

.

Secr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