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전자담배 코일(심지) 재생 (부품교체)

전자담배 카토마이저 그 속에 연기를 만드는 코일이 있는데 이 코일이 2,500원정도로 저렴한 편이지만 코일이 전담 맛에도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자주 교체해 주어야 하는데  이 비용 절감을 위해 재생하는 두 가지가 있는데 코일에 붙은 이물질을 태워서 제거해서 사용하는 방법, 또 하나는 코일과 심지를 교체하는 방법이 있는데 이번 소개는 부품 교체하는 방법입니다.




제가 사용하는 전담의 교체용 코일입니다. 모양은 달라도 코일 방식이면 구조는 별반 다를 게 없을 듯 합니다.





+ 접지 부를 칼이나 핀셋등로 조심스레 당겨서 완전히 뺍니다.





접지 부를 뺀 다음 회색 고무 부품도 조심스레 빼는데 장력이 있어 잘 안 빠집니다. 고무 부품을 빼고 나면 위 쪽으로 시커 먹게 탄 심지를 빼서 버리고 접지 부와 고무부품 몸통은 씻어서 고이 모셔 둡니다.





심지와 코일선 부품인 실리카웍과 니크롬선입니다. 전자담배 관련 인터넷 쇼핑몰에서 아주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으며 저 실에 철사를 둘둘 말아서 심지를 만듭니다.





선들을 미리 잘라버리지 말고 끝과 끝을 이용하여 그림 처럼 잡고 감아주면 의외로 쉽게 감기고 6번 정도 감아주며 핀셋등으로 모양을 잡아 줍니다. 저 같은 경우 기성품은  6회 감겨 있지만 DIY시 6회 감으면 잘 안 빨리는 경향이 있어 5회 감아주니 잘 빨리네요.





적당한 길이로 자른 후 코일 끝을 한쪽으로 모으고 핏셋으로 두 줄 식 잡아서 살짝살짝 오므리면 쉽게 모양을 잡을 수 있습니다.





만든 심지를 위에서 부터 조심스레 넣습니다. 





코일 한쪽만 90도로 꺾어 주면 이 놈이 -접지가 됩니다. 





나머지 선은 고무 부품을 관통 시켜 조립을 합니다.





나머지 코일선도 꺽어주는데 이 놈이 + 입니다.





위 그림처럼 + 접지 부품을 조립시켜 주고 삐져나온 선들은 최대한 짧게 자릅니다.





위 쪽으로 핀셋 등을 이용하여 코일 모양을 잡아주고 심지도 적당한 길이로 잘라 줍니다.





마무리로 선들을 정리한 상태 입니다. 심지가 조금 짧은 감이 있네요.






가조립 상태에서 테스트에 뻘것게 달아오르면 정상입니다. 완성 조립 후 액상을 주입하고 초반에는 맛이 좀 이상한데 액상이 심지에 잘 스며 들고 조금 피다 보면 정상적인 맛으로 돌아옵니다.


담배를 많이 펴서 담뱃값 주려보자고 시작한 전자담배인데 워낙 골초여서 액상에 소모품에 DIY 하지 않고서는 감당하기가 힘드네요.


more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도령군
    2014.10.21 16:49
    저도 오늘 이제막 전자담배를 구매해서 이것저것 알아보고 있는중인데

    정말 좋은 글이네요 저는 그 두개를 어디에 쓰는건지 몰랐는데..

    좋은정보 얻고갑니다 ~
  2. 마이콜
    2015.08.15 10:40
    난 안되던데 밧데리만 두개 버렸네요

.

Secr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