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에어프라이로 해먹는 닭다리살 꼬치

에어프라이로 해먹는 닭다리살 꼬치

먹거리/즉석식품

2022-05-30 20:11:52


모노키친 통! 닭다리살 꼬치라는 제품을 2 봉지 구입했는데 에어프라이로 간편하게 조리하고 간식으로도 술안주로도 소스와  먹어도 그냥 먹어도 맛이 일품입니다. 

 

 


통! 닭다리살 꼬치 370g 내동 식품입니다.

 

 


80g 꼬치 4개들이 한 봉지로 -18도 이하 냉동보관을 요합니다.

 

 


조리법은 에어프라이와 직화 두 가지만 설명되어 있고 전자레인지는 조리법에 없는 걸로 보아 추천하지 않는 조립법인듯합니다. 

에어프라이에서는 해동을 하지 않은 냉동 상태에서 200도 18분, 작화에서는 해동을 한 뒤 15분 조리입니다.

 

 


소스는 흐르는 물에 해동하여 사용하여라고 하는데 그 정도는 얼지 않아 조리되는 동안 실온에 뒀네요.

 

 


조리법에 있는 18분 무시하고 에어프라이 예열 없이  200도에 맞춰놓고 20분 돌였는데 검게 타지는 않았는데 너무 바싹 익어버렸습니다.

 

 


냉동 상태에서 들러붙어 떨어지지 않아 그대로 돌려 붙어서 익었고 육즙과 기름 같은 게 하얗게 나와있는데, 식감에도 무리 문제없이 잘 익었고  소스 없이도 짭조름 하니 육즙도 살아 있고 맛도 아주 훌륭합니다.

 

 


조리법대로 200도 18분으로 조리하니  윤기도 나고 먹음직하게 잘 익었네요. 역시 기본 조리법을 무시하면 안 됩니다.

 

 


아래쪽에 하얀 기름 같은 게 뭉치는 게 싫다면 중간에 한번 뒤집는 것이 보기에는 좋을 것 같습니다.

 

 


바비큐 소스를 찍어먹지 않고 뿌려서 먹어봤습니다. 바베큐 소스는 특별할 것 없이 다 아는 맛이고 개인적으로 소스 없이 먹는 게 짭조름 하니 훨씬 맛있는 것 같고 술안주로도 아주 좋습니다. 

#꼬치 #냉동식품 #즉석식품 #모노키친 #닭다리살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