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b 올크레딧 신용점수를 금융 마이데이터 연결하여 일정의 신용점수를 올릴 수가 있습니다.
신용평가사인 KCB 점수를 마이데이터 정보를 제공하면 정보사에서 알지 못하던 정보를 추가적으로 수직을 할 수가 있어 그에 자료를 수집하고 그에 상응하는 점수를 추가하여 줍니다.
정보제공은 1년 정도 하기 때문에 만료가 된 후에 연장을 하지 않을 경우 정보제공으로 받은 추가 점수는 다시 회수가 됩니다.
컴퓨터를 이용하여 홈페이지에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지만 공공 마이데이터 연결까지는 가능하지만 금융 마이데이터는 모바일 전용앱을 이용하여야지만 가능하기에 그냥 처음부터 모바일 앱을 이용하는 게 편할 겁니다.
KCB 올크레딧 마이데이터 연결
- 올크레딧 앱을 실행하고 메인에서 스크롤을 조금 내려 ‘신용 올리기‘항목을 찾습니다.
- 신용 올리기 항목에서 ‘MyData 등록‘메뉴를 선택합니다.
- ‘MyData 한 번에 연결‘버튼을 선택합니다.
- 연결할 공공 · 금융기관을 목록에서 선택합니다.
- 인증 · 동의 과정을 거치고 연동을 마무리합니다.
- 연동이 끝나면 신용가산점 버튼을 이용하여 이과정으로 오른 점수를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신용사에서는 추가적으로 통신요금, 건강보험, 국민연금, 소득금액 등의 정보를 수집하게 되고 이에 대해서는 최대한 긍정적으로 평가를 하고 가산점을 얻게 됩니다.
로그인이 필요한데 간편 회원가입을 하거나 휴대폰 또는 신용카드 본인인증으로도 이용을 할 수 있으며, 네이버, 카카오톡, 페이코 연동 안심로그인도 가능합니다.
기타 유의사항
마이데이터 연결로 신용점수가 하락하지는 않는다고는 하지만 실제 점수가 하락하여 연결을 해제하니 떨어진 점수가 다시 상승했다는 글을 본 적이 있습니다.
통신요금의 경우 다회선 여러 건을 납부하더라도 1건으로 처리가 됩니다.
연결로 인하여 발생한 가산점수는 연결해지하게 되면 가삼점은 회수됩니다.
최근 연체이력이 있을 경우에는 신용점수 올리기와 자산점수 올리기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신용관리 관련 추천 글
신용점수 올리기 기능은 다양한 금융앱을 이용하여 간편하게 올릴 수가 있습니다. 이는 신용평가사가 자체적으로 수집하기 어려운 자료를 개인이 직접 제공함으로 신용사에서 알지 못하던…
신용점수 등급 관리가 필요한 이유는 주택 구입, 전세나 자동차 구입 또는 병원 치료비 등의 이유로 단기간 내에 많은 돈이 필요하게 되는 경우가 생기됩니다. 이때 가족이나 가까운 지인에게서…
추정소득 및 신용점수 확인하는 방법 네이버페이,나이스지키미
네이버페이 내 자산 서비스를 이용하여 신용점수와 추정소득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신용평가점수는 올크레딧과 나이스지키미 양사 모두를 한 번에 확인을 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