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파크 차량에 매립형 네비게이션이 아닌 아이나비 내비게이션을 사용하는데 기본 구성품인 앞 유리에 부착하여 하용하는 흡착식 거치대가 흡착력은 좋으나 시간이 지나면 선 계절이 바뀌거나 하면 부착되어있던 거치대가 앞 유리에서 떨어지는 일이 간간히 발생하는데 떨어진 김에 전방 시야도 확보할 겸 대시보드에 부착하는 거치대로 변경을 하였습니다.
저가형 문어발 거치대
저가형 거치대
확신이 없어서 인터넷에서 저렴이들만 고르고 골라 가장 저렴한 놈으로 구입을 하였습니다. 기기와 연결되는 헤드 부분은 여러 종류가 있어 기기에 맞게 호환 가능한 제품을 구입해야 하는데 저는 아이나비를 사용하여 전용으로 구매하였습니다.
아이나비 전용 거치대
4,000원 대에 구입하였는데 가격대에 비해서 상당이 튼튼합니다. 아이나비는 레일처럼 되어있는 홈에 끼워서 위에서 아래는 넣는 형식인데 기존 사용하던 제품은 그냥 쑥 하고 빠졌는데 이 제품은 고정 핀이 확실히 되어있어 뒤집어도 흔들지만 않는다면 쉽사리 빠지지 않게 되어있습니다.
문어발 접착부위
접착부위가 넓게 펼쳐져 있는 모습이 문어발 같다고 문어발 거치대인데 철제로 되어있으며 곡면에도 부착 가능하게 갈라진 부위를 곡면에 맞게 구부려 부착할 수 있어 접착력을 올리수 있으며 양면테이프로 대쉬보드에 부착을 하는데 3M 정품 양면테이프인지는 확인할 수가 없네요.
내비게이션 결합
미리 거지대를 연결해 봤는데 튼튼하고 간결하게 잘 결합이 됩니다.
양면테이프
플라스틱이나 스틸 부위는 튼튼하게 믿음이 갔는데 믿음이 안 가는 양면테이프 부분도 일단은 접착력은 강해 보입니다.
부착
옵션을 선택하지 않아 센터패시아 상단이 거의 사용하지 않는 수납공간으로 되어있어 차량 손상을 최대한 줄이기 위해 수납공간 상부에 부착을 했습니다.
기기 장착
기기 장착을 하면 대시보드와 약 5cm 정도의 틈이 생기는데 수납공간을 이틈을 이용해서 종이 티켓 등을 넣어 보관이 가능하기에 공간을 아주 사용하지 못하지는 않습니다.
중간 대롱 부분이 긴 것과 짧은 게 있는데 약 5cm정 되는 짧은 것으로 제품으로 구매했는데 공간 활용에는 다소 아쉬움이 있지만 붕 뜨게 되면 미각적으로 별로 일 것도 같고 주행 중 네비 확인할 때 고개도 많이 돌려야 할거 같아 짧은 제품을 선택했는데 개인적으로 잘한 것 같습니다.
거치대 설치 완료
전방 시야도 많이 개선되고 이질감 없이 잘 설치된 듯합니다. 스파크의 경우 상부에 부착하여야만 오디오 버튼과 딱 맞아 버튼이 조각 가능하고 수납공간 하단에 부착하게 되면 버튼 조작부를 가려 사용할 수 없을 수도 있으며 부착부위의 각도 조절을 한쪽은 90도로 설정이 되지 않기 때문에 설치 전에 각이 많이 나오는 쪽을 미리 확인하여 작업을 하면 편한 각도 조절을 할 수 있습니다.
제품 정보 :
https://link.coupang.com/a/bixPbs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