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페이 카드 중에서 사용하지 않는 카드나 해지를 하여 사용할 수 없는 카드는 굳이 복잡하게 두지 않고 삭제를 하여 깔끔하게 신용카드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삼성 스마트 폰에 기본 탑재되어 있는 간편 결제 시스템 기능인 삼성페이를 아주 유용하게 사용 중인데,
많은 수의 카드를 발급받고 등록을 하여 사용하다 보면 복잡해지게 됩니다.
어차피 사용하는 카드수는 한정적이고 한 번도 사용하지 않은 카드도 있기 마련인데 다른 카드를 사용하기 위해 카드를 찾아야 할 때 사용하지 않는 카드는 이런 경우에 방해만 되겠죠.
물론 카드순서를 잘 정리해 두면 복잡하지 않을 수도 있지만, 정리하는 김에 제거를 하거나 혹시 모를 경우를 대비하여 살아있는 카드는 둔다고 하더라도 해지하거나 분실 카드는 삭제를 하는 게 좋겠습니다.
삼성페이 카드 삭제하는 방법
삼성페이 앱에서는 해지되거나 사용정지된 카드를 자동으로 목록에서 지워주지 않기 때문에 이용자가 직접 해당카드를 등록 삭제를 해줘야만 합니다.
동록 된 카드 빠르게 삭제하기
- 삼성페이를 실행하고 메인에서 삭제할 카드를 고릅니다.
- 카드를 선택하였으면 해당 카드를 터치하여 위로 밀어 올립니다.
- 카드사용내역이 나오면 오른쪽 상단에 점 세 개 메뉴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 메뉴가 열리면 ‘카드 삭제‘를 선택합니다.
- 지문등으로 인증을 하면 카드가 삭제됩니다.
최신 버전의 경우에는 카드 삭제를 위해서는 예전처럼 메뉴를 이용할 필요 없이 카드만 고르고 빠르게 삭제를 할 수가 있습니다.
실수로 사용 중인 카드를 삭제하였더라도 앱목록에서만 지우는 것이기 때문에 다시 등록하여 사용을 하면 되기에 아무런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삼성페이 마무리
삼성페이의 최대 장점으로 두꺼운 지갑을 가지고 다니지 않아도 된다는 것과 앱을 자주 사용하지 않더라도 지갑을 놓고 나왔을 때 급하게 사용할 수 있는 매력이 있죠.
카드를 많이 등록해주더면 몇 개의 카드가 한도초과 전산 오류 등으로 사용하지 못하더라도 다른 카드를 이용할 수 있어 빠르게 대처할 수 있으며, 지갑 또한 가볍게 다닐 수도 있습니다.
카드등록 제한개수가 이전에는 12개로 제한되어 있어 체크카드와 신용카드를 모두 등록하기에는 조금 애매하기는 합니다.
현재는 정확히 몇 개 까지 등록이 가능한지는 모르겠지만 이전보다는 많은 카드를 등록하여 사용을 할 수가 있습니다.
삼성페이 등록 및 순서 변경이 궁금하다면 아래 글을 참고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카드순서만 잘 맞추어 배치를 하면 메인카드를 기준으로 자주 사용하는 카드는 3장 까지는 아주 쉽고 빠르게 사용을 할 수가 있습니다.
또한 카드를 좌,우로 밀어서 쉽게 카드를 바꾸고 위로 제스처 한 번으로 카드 목록을 펼칠 수가 있어서 많은 카드를 동록 하여 사용을 하더라도 이전보다는 다양한 카드를 사용하는 용이해졌습니다.
토스뱅크 신용카드 발급가능 조회를 토스뱅크앱을 이용하여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이 과정에서 신용조회를 하게 되며, 조회가 완료되면 국민카드, 우리카드, 롯데카드, 하나카드 4곳 카드 발급…
신용카드 할부 결제를 하였을 때 무이자 건에 대해서는 부담스러운 큰 금액을 나누어서 낼 수 있기 때문에 아주 큰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수수료가 없는 무이자 할부가 아닌 유이자 할부결제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