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티스토리 DNS CMANE 레코드 변경 (닷홈)

티스토리 DNS CMANE 레코드 변경 (닷홈)

블로그&인터넷/티스토리

2016-12-04 20:36:40


12월 4일 새벽 한 시경 스킨 작업 중 갑자기 블로그 접속이 되지 않아 확인해 보니 2차 도메인 연결이 끊어졌더군요… DNS CNAME 레코드로 변경하라는 공지를 보고 별칭인지 먼지레코드를 잘 몰라 A 레코드로도 가능하다고 하기에 새로 공지된 IP 주소를 변경해주고 한 3일 잘 사용했는데 갑자기 접속이 되지 않아 많이 당황스럽고 황당하더군요… 

 

티스토리 1차 주소로 접속하여 기본 정보를 보니…. 1차 주소에만 체크가 ㄷㄷ 아무리 연결을 시도해도 “2차 블로그 주소가 정상적으로 설정되지 않았습니다.” 메시지만 계속 적으로 뜨고.. 이쪽의 문외한 인지라 CNAME 관련 글 쭉 훑어봐도 뭔지 모르겠고 제가 사용하는 닷홈이란 곳의 관련 글도 없고 새벽 시간이라 문의도 안되는데…. 어찌어찌 레코드 설정 변경 후 확인 방법까지 따라 확인하니 연결되었다고 뜨고 한 5분 후쯤에 연결이 되었습니다. 

 

연결 복구 시도하는 30분 가량이 얼마나 무섭고 힘들던지….. 12월 11일 까지인것 같던데 왜 끊어진건지 모르겠습니다.

 

 

혹시나 도움이 필요하신분을 위해 간략 하게 설정 방법을 적어 보겠습니다.

 


닷홈에 접속하여 DNS 관리 -> DNS 레코드 관리를 선택합니다.

 

 


상단에 레코드 추가를 선택하여 등록 창을 뛰웁니다.

 

 


타입에 CNAME에 체크하고 이름란에는 WWW 또는 비워두셔도 됩니다. 값란에 티스토리 좌표 host.tistory.io 또는blog.tistory.com 들중 하나선택하여 입력하고 추가하기를 클릭하면 됩니다. 공지에는 주소뒤에 점을 하나 찍어라는거 같은데 닷홈에서는 마지막에 점을 찍을 수 없네요.

 

 speedinkland.com  host.tistory.io
 www.speedinkland.com  host.tistory.io

 

 speedinkland.com  host.tistory.io
 www.speedinkland.com  blog.tistory.com

 

추가하고나면 같은 도메인 등록 되어 있던 A 레코드는 삭제 하셔야 정상적으로 연결 됩니다.

#도메인 #DNS #2차 도메인 #닷홈 #1차 도메인 #A 레코드 #CNAME #host.tistory.io #blog.tistory.com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