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윈도우 10 RS4 1803 네트워크 공유폴더 연결이 안될때 설정하는 방법

다수의 컴퓨터를 네트워크 공유 기능을 이용하면 별도의 이동식 디스크를 사용하지 않고도 대량의 데이터를 편리하게 이동할 수가 있는데요. 


윈도우 버전이 바뀌면서 홈 그룹 설정이 사라지고 네크워크에 공유된 PC 목록이 보이지 않는 경우가 있어 공유 기능을 사용하는데 다소 어려움이 있을 수 있는데 서비스 환경을 설정 변경하여 목록이 보이도록 하는 방법입니다.



탐색기에서 네크워크 목록을 선택하면 항목이 비어있지만 주소창에 '\\컴퓨터 이름'을 입력하면 해당 컴퓨터에 접속은 가능한데요. 


컴퓨터 이름은 '제어판 > 시스템 및 보안 > 시스템'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일반 컴퓨터의 경우 따로 이름을 정해주지 않았다면 DESKTOP-kk4hfgg 이런 식으로 되어 있을 겁니다.



'WIN + R' 윈도우 단축키로 실행 창을 불러와 'services.msc'를 입력하고 확인을 눌러 서비스 관리 프로그램을 실행시켜 줍니다.



서비스 창이 열리면 항목 중에 'Function Discovery Provider Host', 'Function Discovery Resource Publication' 두 개 항목을 찾아서 설정을 변경하여야 하는데요. 서비스 목록 쪽을 한번 클릭하고 키보드에서 'F'를 눌러 주면 쉽게 찾아낼 수 있습니다.



Function Discovery Provider Host 항목을 더블 클릭이나 우 클릭 '수정'을 선택하여 속성 창을 불러와 '시작 유형'이 수동으로 되어있는 것을 자동으로 변경하여 줍니다.



Function Discovery Resource Publication 항목 또한 같은 방법으로 자동으로 설정합니다.



두 항목을 자동으로 설정하면 개별 실행을 시켜주 않아도 자동으로 실행이 되기 때문에 네트워크 항목에 추가된 컴퓨터 목록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환경에 따라 위 방법으로 해결되지 않고 방화벽, netbios, 추가적인 서비스 설정 변경이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more

댓글을 달아 주세요

.

Secr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