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소에 뭐 없나 하고 구경 갔다가 홈쇼핑에서 판매하던 폼블럭을 팔더군요.
사무실에 벽지도 누리끼리하고 날도 추운데 단열에도 효과적 다 길래 겸사겸사 3장 사 왔습니다.
접착 시트지처럼 뒷면 떼어내고 붙이면 되는데 시트지에 비해 굴곡이 있어도 잘 붙고 접착력도 좋아 기존 벽면에 잘 닦아내고 그냥 붙이기만 하면 시공이 끝납니다.
다이소 인테리어 폼블럭
여러 모양 여러 색상으로 다양한 종류로 팔고 있는데 백색에 벽돌 모양으로 구입했습니다.
인테리어 폼블럭 가격은 오천원에 접착 방식이라 시공도 쉽고 물걸레질이 가능하여 유지 보수에도 탁월할듯합니다.
크기는 70X76cm 벽돌 모양 세로로 10줄입니다. 소량 구입 후 추가 구입 시 가까운 매장에 없더라도 온라인 매장에서 “66807” 품번으로 검색하여 구입 가능합니다.
반 접혀 포장되어 있어 펼쳐서 사용합니다.
뒷면은 은박??으로 되어 단열 효과도 높이고 접착력도 아주 좋네요.
붙이다 보니 … 이거 블로그 사진 배경으로 딱이다..??!!
예전에 차량 데쉬보드에 D.I.Y 작업하고 남은 벨벳 천도 책상에 깔아 놓고 커피 박스 놓고 찍어봤는데 그렇듯 합니다.
해지고 낡은 부분을 가리거나 도배 대용으로 작업하기 쉽고 유지 보수 용이하며, 낱개 포장으로 소량 구입 후 추가 작업이 가능해 매우 추천드립니다.
다이소 USB 무선랜 수신기
보드 내장형 와이파이가 아닌 확장형 무선 랜카드는 대표적으로 USB, PCIe 이렇게 두 가지 타입이 있는데 USB 방식이 간단하고 쉽게 장착하여 사용할 수 있어 매우 편리합니다.
다만, USB가 갖고 있는 대역폭으로는 네트워크 속도의 한계를 나타내기에 보다 대역폭이 큰 PCI-E 방식을 많이들 사용하지만 저처럼 속도에 민감하지 않고 적당한 속도만 나온다면 불편함 없이 잘 사용하는 일반적인 이용자라면 가격도 저럼하고 간편한 USB 타입도 나쁘지 않은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