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브라우저로 크롬이 대세이고 마이크로소프트 사에서 엣지라는 새로운 브라우저도 나왔지만 그간 사용으로 익숙해진 인터넷 익스플로러 11을 아직까지 많이 쓰십니다.
많은 분들이 네이버를 시작페이지로 두고 사용하는데 새 탭을 열면 홈이 아닌 다른 사이트나 뉴스피드가 나와 매번 주소를 입력하는 걸 많이 귀찮아 하시더군요.
익스플로러 시작페이지 설정
새 탭을 열면 사이트 모음과 뉴스가 나오는 정작 네이버는 없네요. 어르신들은 매우 난감해들 하시죠…홈버튼을 누르거나 사이트 목록에 추가하면 되지만 새 탭을 열면 바로 시작페이지가 열리기를 원합니다.
Internet Explorer 11의 우측 상단 톱니 모양 설정 버튼을 클릭하고 인터넷 옵션을 선택합니다.
인터넷 옵션 창이 열리면 중간쯤에 탭 항목에서 탭 버튼을 선택합니다.
탭 검색 설정 창이 열리면 중단에 “새 탭이 열리면 다음 열기” 목록에서 드롭 다운 메뉴 중 “사용자의 첫 홈페이지”를 선택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마무리로 나머지 인터넷 옵션 창도 확인을 눌러 주면 설정이 완료됩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브라우저가 예전에는 여러 탭을 사용 중에 브라우저를 종료하게 되면 여러 탭이 열려 있으니 종료하는 게 맞느냐는 질문을 하였습니다.
그러나 최근은 여러 탭이 열려 있더라도 브라우저 종료 버튼을 선택하게 되면 알림 창을 띄우지 않고 그냥 종료를 하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