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 브라우저를 로그인하여 사용 중이면 정보를 가지고 있는 사이트에서 알림이 오면 화면 하단에 작은 팝업창으로 알려주는데 이때 알림 창이 화면을 가리거나 개인정보 노출 등의 불편함을 줄때 알림 기능을 사용하지 않는 방법입니다.
크롬 브라우저를 로그인하여 사용 중이라면 계정 정보가 있는 유튜브 등의 사이트로부터 알림 메시지가 있을 때 우측 하단에 작은 창으로 알려주는데 이 상태에서는 딱히 불편함이 없이 사이트에 접속하지 않고도 알림을 확인할 수 있어 편리한 기능입니다.
백그라운드 상태에서 게임 등을 하면 메시지가 나올 때 화면을 가리게 되고 닫기를 클릭하면 게임에서 빠져나오게 되어 많은 불편함을 초래하게 되고 간단한 정보를 담고 있어 누군가 보게 된다면 자신의 성향 등을 타인이 알수도 있는데 이 기능은 크롬 설정에서 제어가 가능합니다.
설정을 변경하기 위해서는 주소창에 ‘chrome://settings/’ 입력 하거나 오른쪽 상단에 점세 개로 되어있는 메뉴를 버틀을 눌러 설정을 선택하고 스크롤을 내려 ‘고급’을 눌러 메뉴를 확장하여 줍니다.
확장된 고급 메뉴 중에 ‘개인 정보 및 보안’ 항목의 ‘콘텐츠 설정’을 선택하면 위와 같은 목록이 나오고 ‘알림’을 선택하면 메시지를 차단으로 변경 할 수 있습니다.
알림 항목에 보면 알림이 허용된 사이트들이 있는데 ‘차단’을 선택하면 차후 메시지는 나오지 않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