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우리카드 신용대출 올인원대출 이용한도 및 금리

우리카드 올인원대출은 우리카드 보유 회원을 대상으로 하는 상품이 아닌 우리 신용카드를 소지하지 않은 비회원을 대상으로 하는 신용대출 상품입니다.

우리 신용카드 소지시 올인원대출(신용대출) 이용이 불가능 하며, 만 25세 이상 내국인이라면 최대 5,000만 원까지 이용할 수 있는 신용대출입니다.

우리카드 올인원대출

이용대상만 25세 이상 내국인
이용한도최대 5,000만 원
상환방법만기일시상환, 원(리)금균등분할상환
이용기간최장 5년
이용금리연 최저 4.7% ~ 최고 19.9%

해당 상품은 2금융권 카드사로 상대적으로 높은 금리와 대출상품을 이용하는 경우 신용도가 하락할 수도 있습니다.

신용대출 이용대상

  • 만 25세 이상 내국인

이용 조건은 까다롭지는 않으나 개인 신용도 및 소득, 부채 상황 등에 따라서 취급에 제한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우리 신용카드 소지시 해당 상품 이용을 할 수 없으며, 장기카드대출(카드론) 이용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신용대출 이용한도

  • 최소 300만 원 ~ 최대 5,000만 원

최대 이용 한도는 개인신용평과 결과에 따라서 차등 적용됩니다.

신용대출 상환방식

  • 만기일시상환
  • 원(리)금균등분할상환

만기일시상환

이용 기간 동안 사용한 금액에 대한 이자를 납부하다가 약정 만기 도래 전까지 모든 원리금을 상환하거나 만기 연장을 통하여 원금 상환 없이 지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5,000만 원을 연장 기한 포함 5년 동안 원금 상환 없이 4.7%로 받았을 때, 매월 19만 5,833원의 이자를 납부하고 마지막 달 5,000만 원을 갚아야 합니다. 총 이자는 11,750,000원을 납부하게 됩니다.

해당 방식은 원금 상환을 하지 않기 때문에 만기 시 상환금액이 부담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여유 자금이 있을 때 중도상환을 하여 이자도 줄이고 만기 시 상환부담금액도 줄이는 게 좋습니다.

목돈 수급 계획이 있을 경우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원금균등분할상환

원금을 이용 기간의 개월 수로 균등하게 분할하여 산정한 금액에 남은 원금에 대한 이자를 더하여 매월 상환하는 방식입니다.

5,000만 원을 5년 동안 4.7% 원금균등 상환으로 받았을 때, 첫 달 102만 9,167원을 시작으로 마지막 달 83만 6,597원을 갚아야 하며, 총 이자는 5,972,917원을 납부하게 됩니다.

남은 원금에 대한 이자를 매월 상환 금액에 더하는 방식이기에 남은 원금이 많은 상환 초기에는 이자가 부담이 될 수 있지만 지속된 상환으로 원금이 줄면 그에 따른 이자도 함께 줄어 상환 부담 금액이 점차 줄어들게 됩니다.

원리금균등분할상환

원금에 이자를 더하여 합산한 금액을 이용 기간의 개월 수로 균등하게 분할 하여 매월 상환하는 방식으로 약정 만료 시점까지 동일한 금액을 상환합니다.

5,000만 원을 5년 동안 4.7% 원리금 균등 상환으로 받았을 때, 매월 93만 6,705원을 갚아야 합니다. 총 이자는 6,202,297원을 납부하게 됩니다.

신용대출 이용기간

  • 만기일시상환 – 12개월
  • 원(리)금균등분할상환 – 3개월 ~ 60개월

분할 상환 방식으로 이용하는 경우 이자만 납부하는 거치기간 6개월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거치기간 6개월 동안에는 원금 상환 없이 이자만 납부를 하다가 거치기간이 끝나면 선택한 분할 방식으로 상환을 이어나갑니다.

신용대출 이용금리

  • 연 4.7% ~ 연 19.9%

본인 가산금리에 따라 적용금리는 달라지며 가산금리는 본인 신용도 및 부채 상황 등에 따라서 차등 적용됩니다.

만기일시상환방식 신청 시 가산금리 연 1%가 추가 적용됩니다.

연체금리는 적용금리에 연체 이자율 3% 가산 적용되며, 최대 연 20% 이내에서 적용이 됩니다.

우리카드 올인원대출 유의사항

해당 상품은 우리카드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을 이용하여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Google Play App Store

거래 제한시간 : 매일 23:40 ~ 00:30 (매월 둘째 주 일요일 02:00 ~ 06:00)

금리인하요구권

상품 이용 중에 직장 변동, 소득 증가, 재산 증가, 채무 감소 등으로 본인 신용도가 개선되었다고 판단되는 경우 금리 인하 요구권을 신청할 수 있으며, 개선 사항이 경미하여 내기 기준을 충족하지 못하는 경우 수용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신청방법 : 우리카드 홈페이지(www.wooricard.com) 또는 모바일웹/앱 : 올인원대출(신용대출) > 금리인하요구권 신청

대출계약철회권

계약 후 14일 이내 서면, 전화,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하여 철회의 의사표시를 하고 원리금 등을 상환함으로써 계약 철회가 가능합니다.

관련 기록은 5일 이내에 삭제 되며, 취소 할 수 없습니다.

기타

신청 및 조회를 하게 되면 신용정보사에 이력이 제공됩니다.

결제일 16시까지 잔고가 없을 경우 연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가상계좌를 통한 별도 입금은 평일 22시까지 가능합니다. 연체 시 타행은 2영업일 후에 자동이체 출금을 재요청하게 됩니다.

본인 신용도 및 부채 상황 등에 따라서 본 상품 이용 사실만으로도 개인신용평점이 하락할 수 있습니다.

상환능력에 비해 대출금이 과도할 경우, 귀하의 개인신용평점이 하락할 수 있습니다. 개인신용평점 하락 시 금융거래와 관련된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일정기간 이상 연체할 경우, 모든 원리금을 변제할 의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우리카드 고객센터 : 1599-2700

우리카드 올인원대출 대안 상품

  • 이용대상 : 주부 또는 소득증빙 가능자
  • 이용한도 : 최대 5,000만 원
  • 이용기간 : 최장 5년
  • 상환방식 : 만기일시상환
  • 이용금리 : 연 최저 18% ~ 19.99%

OK저축은행 마이너스 OK론

신용점수 350점이라면 사실상 최저 점수로 현재 연체 중이지만 않으면 가능한 점수로 신용점수 제한은 없다고 해도 됩니다.

주부에는 기혼여성만 경우만 해당되며, 소득증빙이 불가는한 무직자는 이용할 수가 없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