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자동광고 적용하여 사용 중 미관을 해치거나 메뉴 목록등에 위치하여 사이즈를 변경하는 등의 문제가 발생할 경우 해당 광고만을 제거할 수가 있습니다.
사이트 설정에서 자동게재 기능을 사용하면 특정위치에 게재된 광고만을 선택하여 표시되지 않도록 하는 방법입니다.
애드센스 홈에 접속하여 왼쪽 메뉴에서 광고를 선택하고 사이트 기준 항목에서 자동 광고를 적용 중인 사이트의 오른쪽 연필 아이콘을 선택하고 자동광고 메뉴로 들어갑니다.
애드센스 자동광고 영역 제거
설정으로 넘어오면 일정의 로딩을 거치고 완료되면 광고가 적용된 자리에 임의로 표시를 하는데 ‘기존 애드센스 광고‘라고 표시가 되는 것은 사용자가 삽입한 광고입니다.
‘자동 광고 예시‘라고 표시된 것은 설정하지 않은 광고를 임의로 빈자리에 삽입한 것입니다.
자동으로 삽입된 위치가 마음에 들지 않거나 들어가면 안 될 곳에 위치하였다면 예시에 표시된 휴지통 아이콘을 선택하여 해당 위치에 게재 되지 않도록 할 수 있습니다.
삭제를 선택하면 팝업창이 열리고 삭제를 진행하면 해당 사이트를 포함하여 등록된 전체사이트에도 비슷한 영역이 있으면 함께 적용되어 표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기본설정이 모바일로 되어있으며 PC버전에서 제거를 해야할 경우 상단 주소입력창 옆에 있는 컴퓨터 아이콘을 선택하면 다 한번 더 읽어 오게 되고 PC버전에서 해당 위치에 있는 광고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삭제된 영역 복구
삭제된 영역에 광고를 다시 적용하고 싶다면 설정의 오른쪽 메뉴에서 광고 형식 항목에 삭제된 영역이 표시가 됩니다.
여기서 눈모양 아이콘을 위치를 확인하고 되돌리기 아이콘을 선택하여 다시 허용을 할 수 있습니다.
이는 인페이지 광고에 해당되며 레일, 앵커, 전체 화면 등은 오른쪽 메뉴에서 해당 메뉴의 항목에 스위치 끔으로 변경을 하면 더 이상 적용이 되지 않습니다.
마무리 변경 사항 적용
제거나 복구를 하였다면 오른쪽 하단에 있는 사이트에 적용을 선택하면 저장이 되며 사이트에 적용되기 한 시간 정도의 소요 시간이 필요합니다.
때문에 적용이 바로 되지 않더라도 정상적인 것이니 적용될 때까지 기다려야 합니다.
대부분의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는 모바일에서 발생을하는데 미리 보기에서는 문제가 되는 위치는 표시되지 않아 수동 제거를 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수동으로 제거를 하지 못해도 시간이 지나면 해당위치가 제거는 되는 듯 하지만 부정해위 등으로 간주하여 불이익이 발생하지나 않을지 걱정되는 부분입니다.
SKT 선택약정할인 기간이 만료되어 할인해택 기간이 끝나면 자동으로 연장이 되거나 재가입이 되면 좋겠지만 그렇지 않고 자동 재가입은 되지 않습니다.
만료임을 알리는 문자 메시지가 오고 콜센터나 대리점을 방문하여 가입 신청을 하거나 PC 또는 모바일앱을 이용하여 본인이 직접 다시 가입을 하여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