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블로그는 다음에는 RSS 자동 등록되어 노출이 되지만 네이버의 경우 글을 10개 정도 작성하고 운영 중이면 짧게는 1주일 길게는 한 달 정도 기다리면 자동으로 검색 피드 등록되어 유입이 발생하더군요. 하지만 자동 등록되지 않는 경우도 많고 자동 등록되기 만을 마냥 기다릴 수도 없기에 수동으로 검색 등록하여 노출되게 하는 방법입니다. 신청을 하여도 블로그 내용이 불건전하거나 하는 등의 이유로 검색 노출이 되지 않거나 등록 거부 당할 수도 있습니다.
네이버 메인 페이지 하단에 “고객센터” 또는 검색 중 블로그 더 보기를 선택하면 “외부블로그 RSS 등록”이 나오는 등록을 클릭하여 고객센터로 접근합니다. https://help.naver.com
고객센터에서 “검색 등록” 항목이 아닌 “블로그”를 선택합니다. 검색 등록 항목은 홈페이지, 기업, 매장 등을 등록 하는 곳입니다.
“블로그 검색”을 선택하여 다음 단계로 갑니다.
“블로그 검색 반영 요청”을 선택합니다.
제일 위 항목인 “네이버 블로그/외부 블로그/네이버 카페”를 선택합니다.
“외부 블로그”를 선택하고 다음 단계를 진행 합니다.
단순 글 누락이 아니고 블로그 RSS 전체를 등록하기 위해 위 항목 “블로그 전체가 검색에 반영되지 않아요”를 선택합니다.
블로그에 작성한 글이 있어야 합니다. 글이 없다면 글을 작성하신 후에 “제 블로그에 등록된 글이 있습니다.” 선택하고 검색 반영 요청을 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관리메뉴 기본정보에서 개별 글 주소에 “문자 (http://notice.tistory.com/entry/티스토리-환영합니다.)”가 아닌 “숫자 (http://notice.tistory.com/123)” 체크 되어있어야 정상적으로 반영되어 검색 노출이 됩니다.
로그인 하지 않고도 이메일과 블로그 주소를 입력하고 동의 하면 됩니다. URL은 http://speedinkland.com/rss 주소를 입력합니다.
예전과 달리 요즘은 등록 결과 여부는 따로 통보 주지 않고 처리 기간은 보통 4일 정도 걸리는 듯 합니다. 요즘은 누락 노출 신청을 해도 아무런 반응이 없고 이젠 완전 벽창호가 되어버렸어요 ㅠㅠ 네이버 RSS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