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으로 구글을 사용 중 검색기록을 남기지 않는 방법입니다.
아이폰 6+ 사파리를 이용하여 인터넷을 사용하기에 모든 환경에서 동일 한 방법으로 적용이 가능한지는 모르겠습니다.
구글 검색기록
구글 검색을 많이 하는 편인데 검색했던 기록이 그대로 남아있네요. 민망한 검색어가 아니더라도 나의 관심사가 다른 사람에게 노출되는 게 조금 그렇더라고요.
우측 메뉴 버튼을 클릭해서 설정하면 되는 여기서 많은 혼란이 생기게 됩니다. 보통 검색 기록이 저장되면 저장되지 않아야 하는 설정도 있어야 하거든요.
검색 기록 항목이 있지만 “관리하기”를 선택하면 계정으로 넘어가고 간단하기 설정하는 방법이 있었던 거 같은데 이 상태로는 방법이 없습니다.
검색 기록에 설정 항목이 보이지 않는 원인은 로그인이었습니다. 구글 로그아웃하고 설정으로 들어오니 검색 기록 옵션이 보입니다. 아… 무지하게 혼란스러웠는데… 로그아웃만 하니 떡하니 검색 옵션이…
검색어 저장 안 함을 선택하고 아래로 내려 저장을 누르면 이후 로그인해서 구글 검색하더라도 검색어가 저장되지 않습니다. 장기간 사용하면 간간이 설정이 변경되어 기록이 저장되기도 하는데 위와 같은 방법으로 다시 설정하면 됩니다.
구글 애드워즈 키워드 플래너를 간단하게 활용하는 방법입니다.
플래너를 이용하면 특정 키워드의 순위나 검색량을 확인하는 방법은 어렵지 않으며 무료이기에 누구나 이용을 할 수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