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그나로크m을 플레이하다 30렙을 달성하게 되면 퀘스트를 통해서 첫 펫을 포획할 수 있는데요. 이를 통해서 얻은 펫은 단순 애완동물이 아닌 같은 동반 사냥을 하면서 렙업을 하게 됩니다. 일종의 파티원이라고 볼 수도 있는 것이죠.
레벨 30이 되면 ‘포획 펫‘이라는 퀘스트가 활성화되고 시작 지점인 프론테라 남문 북쪽에 있는 NPC에게서 퀘스트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펫 협회 회장’이라는 NPC에게서 퀘스트를 수행 가능한데 미니맵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느낌표가 아닌 말풍선이 있다면 꼭해야하는 미션이라고 볼수 있습니다.
‘아그니스’에게 말을 걸어 퀘스트를 진행합니다.
아그니스와의 간단한 대화가 끝나고 나면 펫 장비상점인 ‘덴’에게 말을 건넵니다.
덴이 퀘스트를 진행하기 위해 다른 장소로 이동을 시킵니다.
이동된 장소에서 또다시 덴에게 말을 겁니다.
덴과의 대화가 끝나면 북쪽에 있는 포링에게 다가갑니다. 포링 근처에 다가가면 아이템 사용 버튼이 생기는 ‘사용’을 몇 차례 누르다 보면 ‘포획‘버튼이 생기고 그 버튼을 이용하여 포획을 할 수 있습니다.
실패가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사진처럼 그림 맞추기가 돌고 동일한 그림이 세 개가 나오면 알을 받게 됩니다.
성공? 하게 되면 펫의 이름을 지어주고 부화가 가능해집니다.
마무리로 다시 덴과 대화를 해주면 ‘포획 펫’ 임무가 끝나게 됩니다.
임무가 끝나면 워프 장소로 이동하게 되고 펫과 함께 사냥을 할 수 있습니다.
펫은 사냥에 많은 도움이 되며 퀘스트도 간단하여 펫 구하기가 쉽기 때문에 30렙이 되면 열일 제쳐두고서라도 먼저 해야 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