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을 하다 추천 쇼핑으로 뜨길래 1만 원도 안 하는 싼 가격이라 스마트폰용 광각렌즈를 충동구매해봤습니다.
중국산으로 와이드 렌즈 구경 : 16mm, 매크로 : 14mm, 2 in 1 제품으로 접사와 광각 촬영이 가능합니다.
쇼핑몰 상품명이랑 실 제품에 CP-65로 품명이랑 달라 제품이 잘못 온 줄 알았는데 이 제품이 맞군요..
구성품은 간단하게 파우치, 렌즈+클립, 렌즈 덮게, 영어/한문 설명서로 되어 있습니다.
렌즈를 끼우는 클립이 어느 정도 사용하다 보면 사이가 벌어져 렌즈 고정이 힘들지 않을까 하는 걱정이 살짝 드네요..
클립의 길이만큼 렌즈를 움직여 위치를 맞출 수 있는데 카메라 위치가 최장 4cm까지는 사용 가능할듯합니다.
2단으로 되어 있는 렌즈를 돌려서 분리가 가능한데 전면의 광각렌즈를 분리하면 1.5Cm 접사 모드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아이폰 6플러스의 경우 카메라 위치가 최상단에 있기 때문에 구애 없이 간단할게 장착 할 수 있습니다. 렌즈를 클립 맨 아래에 내려 놓고 카메라 위치를 맞춘 후에 클립을 밀어 넣는 방식으로 설치하니 간편하네요.
휴대폰을 잡아주는 힘이 은근히 세기 때문에 쿠션이 밀려나거나 하지 않았는지 부착된 면을 잘 확인하면서 스크래치가 나지 않게 조심조심 끼워야 합니다..
장착이 된 옆모습입니다.
와이드 앵글을 제거하고 접사 모드로 전환하면 3cm 이내로 굉장히 근접해서 촬영을 해야 합니다.
접사는 현미경 수준의 촬영이 가능합니다. 촬영 면과 거리가 3cm를 넘어가면 초점 자체가 잡히지 않기 때문에 사물의 전체 촬영보다는 특정 부위 촬영하는데 용이한 것 같습니다.
라이트컴 COMS IT059 적용 전후 비교 사진입니다.
광각렌즈의 특성상 근거리에서 볼록해지는 왜곡 현상이 꽤 심합니다.
렌즈 적용 전후를 비교적 근거리에서 찍은 비교 사진입니다.
와이드 앵글 렌즈는 최대 45%까지 효율을 늘려줍니다. 가성비 면에서는 매우 만족할만한 퀄리티를 보여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