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기기에서 사진이나 동영상 파일을 애니메이션 GIF 또는 동영상 파일로 만들어주는 앱입니다.
PC 작업에 비해 간단하고 쉽게 작업이 가능하여 매우 매력적인 어플입니다.
무료 버전과 유료 버전이 있는데 정상적으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유료를 이용하셔야 할 겁니다. 앱을 실행하고 사진 목록에서 움짤로 만들 이미지들을 복수 선택을하고 상단에 만들기를 누릅니다.
만들기를 누르면 샘플이 실행되고 하단의 시간 조절바를 왼쪽으로 당기면 사진 전환 시간이 빨라지고 오른쪽으로 밀면 느려집니다. “T” 를 선택하면 문구를 삽입할 수 있습니다.
글자 색상과 글꼴을 설정하는 과정입니다. 한글 폰트는 보이는 5개 외에 3개가 더 있습니다. 아쉽게도 8개가 다인 것 같습니다.
글에 테두리와 배경을 지정할 수 있는데 문구 배경의 불투명도를 올려 주면 배경색이 나오게 됩니다. 완료를 하면 가운데 자리 잡게 되고 끌어서 원하는 위치에 놓을 수 있습니다.
문구는 기본 처음부터 끝까지 나오는데 상단에 타임 라인을 시작점과 끝 지점을 선택하여 자막 노출 시점과 사라지는 시점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오른쪽 하단에 imgplay 워터마크가 붙는데 이는 유료 결제를 해야만이 제거가 가능합니다. 저장을 선택하면 기기에 저장되고 기타 다른 위치로 전송도 가능합니다.
저장 과정에서 포맷 종류와 반복 횟수를 선택하면 완료가 됩니다.
기본 설정에 자막만 넣어서 GIF고화질/무한반복으로 만든 움짤입니다.
종류를 변경하여 아이폰으로 찍은 동영상을 편집하여 움짤을 만들수도 있습니다. 상단의 타임라인바를 이동하여 동영상에서 움짤로 만들 구간만 선택하여 원하는 부분만 골라서 만들 수 있습니다.
동영상을 일부분만 편집하여 동영상으로도 저장이 가능합니다.
프로 버전으로 유료 결제를 하면 워터마크 제거, 필터 추가, 광고를 제거해 주는데 워터마크 제거가 가장 큰 이유가 되겠죠.
실제 사용해보면 사용법도 간단하고 컴퓨터로 옮길 필요 없이 폰에서 바로 작업할 수 있어 좋은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