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 마지막 탭 복구 자동 복구 해제!
크롬 브라우저 웹서핑 중 예기치 않은 급작스러운 전원 차단 등으로 종료되었을 때 마지막으로 사용 중이던 세션들을 복구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그런데 언제부터인가 정상적인 종료를 하였음에도 마지막 페이지들이 자동으로 복구가 되는데 이 경우 설정에서 복구가 되지 않도록 변경을 해 주어야만 합니다.
크롬 마지막 탭 자동 복구 해제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두 가지 원인이 있는데 모두 설정에서 해결할 수 있습니다.
크롬 마지막 탭 자동 복구 해제하기
우측 상단에 옵션 버튼을 이용하여 설정 탭으로 이동하거나 주소창에 chrome://settings/ 입력하고 환경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스크롤을 쭉 내리면 더 이상 이동이 되지 않는데 첫 번째 경우로 시작 그룹 항목의 ‘중단한 위치에서 계속하기‘에 선택이 되어있을 경우인데 본인이 선택하지 않으면 변경될 이유가 없어 보이며 대부분 다음 이유로 원치 않는 복원이 되지 않는가 합니다.
다음 방법으로 아래에 있는 고급 버튼을 눌러 더 많은 옵션 항목들을 열어 줍니다.
고급 항목에서도 스크롤을 계속 내리다 보면 제일 아래쯤에 시스템 항목에 ‘Chrome 종료 후에도 백그라운드 앱을 계속 실행‘ 항목에 파란색으로 켜져 있는 것을 클릭하여 적용 해제해 주면 다음 실행에서는 복원되지 않고 기본적인 방법으로 시작하게 됩니다.
새로 추가된 기능이 자동으로 적용이 된 건지 원인은 모르겠지만 위 2가지 방법으로 원치 않는 마지막 세션 복원은 해결될듯합니다.
크롬 홈 버튼을 생성하는 방법과 시작페이지와 북마크를 이용하여 여러 사이트를 열 수 있도록 하는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