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제품 리뷰

저렴한 개인 촬영용 미니조명 W49

by INKman 2022. 6. 12.
반응형

저가형 입문, 개인 유튜브, 블로그 촬영용으로 좋은 마타 스튜디오 W49 제품을 구입했습니다. 촬영용 장비는 삼각대를 제외하고는 처음으로 구입하는 장비네요. 

 

반응형

제품명이 W49라서 49와트 제품으로 오해할 수 있으나 제품명의 49는 LED 개수인듯한데 스펙을 보면 LED : 49 PCS, 색온도 : 6500K, 밝기 : 800LM, 전력 : 5W입니다.

 

 

전면 디자인은 무난하고 깔끔하게 되어있습니다. 조명부는 6.6Cm 정사각형이고 마운트까지 합친 높이는 8.1Cm 재질은 플라스틱으로 마감은 나쁘지 않은 정도의 미니 조명입니다.

 

 

하단 마운드는 콜드슈와 1/4인치 나사가 함께 적용되어 있어 다양한 장비에 장착이 가능합니다.

 

 

뒷면에는 전원 버튼과 밝기 버튼이 있는데 밝기는 10단계까지 적용할 수 있고 전원 버튼은 2초간 눌러 켜거나 끌 수 있습니다. 배터리는 AA사이즈 두 개를 사용하고 좌우 양옆과 상부에는 콜드슈 마운트가 있어 마이크 등의 추가 장비를 조명에 설치 가능합니다.

 

 

휴대폰 거치대에 콜드슈 마운드가 있다면 카메라처럼 휴대폰 상부에 조명을 달고 촬영할 수 있습니다.

 

 

1/4 나사가 적용되어있는 삼각대에는 아래에 있는 암나사에 바로 장착합니다.

 

 

자연광이 잘 들어오는 곳에서 찍은 비교 사진으로 왼쪽이 무조명 오른쪽에 조명을 켜고 찍은 사진입니다. 밝기의 차이는 거의 없어 보이지만 캐릭터가 선명하고 부드러워진 모습니다.

 

 

쓰기 나름이겠지만 하나로는 살짝 부족한 느낌인데 양쪽으로 두 개는 놓고 촬영을 해야 보다 좋은 사진이 나올듯하네요. 1만 원이 넘지 않는 저렴한 가격에 전문적인 작업에는 부족하겠지만 작아서 휴대하기도 좋고 개인용 도로는 나쁘지 않은 제품 같아요..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