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ATM 휴대폰 출금이 안되는 경우 해결방법입니다.
요즘은 은행을 방문하지 않더라도 비대면으로 휴대폰을 이용하여 계좌를 개설도 할 수도 있고 카드도 발급이 가능합니다.
KB 국민은행 스타뱅크 앱을 이용하여 개설을 하면서 신규 계좌와 카드 둘 다 신청을 하는 메뉴가 있지만 요즘은 통장 없이도 얼마든지 거래가 가능하고 집으로 카드 배송 오는 것이 번거롭기도 하고 휴대폰으로 출금이 가능하기에 신청을 하지 않았더니 휴대폰으로 무인 출금계좌 등록 자체가 되지 않아 현금 인출에 상당한 어려움을 격었습니다.
국민은행 ATM 출금 등록이 안되는 이유
스타뱅크 앱 메인에서 오른쪽 상단에 세줄 메뉴 버튼을 선택하고 메뉴에서 빠른 실행 메뉴 중 ‘ATM/창구 출금‘을 선택합니다. 다른 방법으로 메인에서 계좌를 선택하고 들어가면 동일한 빠른 실행 메뉴가 있습니다.
해당 메뉴에서 출금 계좌 등록이 되어있어야 실물 카드 없이 휴대폰으로 출금이 가능합니다.
이미 출금 계좌 등록을 하였지만 설정으로 들어오면 ATM 출금 가능금액이 100만 원으로 되어있지만 통장 상태를 보면 ‘창구 출금‘만 가능하고 ATM기기는 설정 자체가 불가능합니다.
이상태로는 주말이나 휴일에 출금 자체가 불가능한데 또 리브 next 앱을 이용하면 하루 30만 원까지는 가능이 하지만 부족하다면 다른 은행으로 이체를 해서 출금해야 합니다.
KB starbank ATM 출금 등록이 안 되는 이유는 국민은행을 출금계좌로 하여 현금인출이 가능한 카드가 있어야지만 등록이 가능합니다.
ATM/출금 등록하는 방법
카드 발급되고 사용 등록이 되었다면 국민은행 앱으로 ‘ATM/창구 출금‘ 설정으로 와서 ‘출금계좌 등록‘을 합니다.
다음 단계로 진행하면 ‘ATM‘ 선택항목이 생겼으니 체크해서 선택하고 다음으로 진행을 합니다.
ATM출금계좌가 등록이 완료되고 ‘창구 출금’만 있던 옆에 ‘ATM출금‘버튼이 새로 생겨났고 무인 현금인출 기기 앞에서 저 버튼을 클릭하고 인증번호를 기기에 입력하면 1일 현금 100만 원까지 찾을 수가 있습니다.
국민은행 한도제한계좌 해제하는 방법으로 KB 스타뱅크 통장을 최근에 만들었다면 한도 제한이 걸려 일 30만 원 이상 이체하기가 번거로워지게 됩니다.
- 창구 1일 출금한도 100만 원
- 현금, 체크카드 자동화 기기 이체 및 출금 한도 각각 30만 원
- 인터넷, 폰뱅킹, 리브 보내기 각각 30만 원
한도 제한을 해제하기 위해서 별도로 통장 사용목적을 증명을 하여야 하는데 해제 조건을 갖추더라도 증빙자료와 신분증을 가지고 은행에 방문하여 해제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2014년쯤부터 대포통장 활을 방지하기 위해서 신규 계좌는 한도 제한 계좌로 계설이 되는데 이를 해제하기 위해서는 은행에서 요구하는 증빙 서류를 지참하고 은행에 내방을 하여야지만 한도가 묶인 걸 풀 수가 있었지만 요즘은 고객의 편의를 위해 은행에 가지 않더라도 앱을 이용하여 해지가 가능하도록 하는 은행이 늘고 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