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카드 결제일 변경 또는 결제계좌를 변경하는 방법은 고객센터에 문의하거나 인터넷 또는 모바일 전용앱을 이용하여 변경을 할 수가 있습니다.
고객센터에 연결하여 기다리는 등의 과정이 불편하다면 온라인으로 간단하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어찌 보면 고객센터에 연결하는 것보다 빠르고 편할 수도 있습니다.
삼성카드 결제일 변경
- 모바일 앱을 실행하고 메인 마이페이지에서 내 카드 항목의 ‘내 카드관리‘를 선택합니다.
- 카드관리에서 정보중에서 결제일 아래 ‘변경‘을 선택합니다.
- 변경 후 항목에서 결제일을 선택하고 ‘변경 완료‘를 선택하면 신청이 완료됩니다.
삼성카드 결제일 변경 완료 후 변경 취소나 재변경은 불가능하나 홈페이지나 앱을 이용하여 신청한 건에 대해서는 신청당일 22:00까지 ‘변경내역 조회’메뉴를 통해서 변경 취소가 가능합니다.
변경된 날짜의 명세서가 발행이 된 이후에는 재변경을 할 수 있습니다.
연체 중이거나 최근 변경을 하고 결제금액이 확정되지 않은 경우에는 신청이 제한될 수도 있습니다.
법인개별카드, 체크카드, 리스 계약 결제일 변경 신청은 삼성카드 대표전화 1588-8700 을 통해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상담가능 시간은 영업일 기준 09:00 ~ 18:00까지입니다.
삼성카드 결제계좌 변경
- 삼성카드 메인 화면에서 ‘내 카드관리‘메뉴를 선택합니다.
- 카드정보에서 결제계좌 아래에 있는 ‘변경‘버튼을 선택합니다.
- 카드 및 계약 목록에서 해당 계좌를 선택을 하고 아래 변경을 선택합니다. 체크카드일 경우 상단에 ‘체크’탭을 선택합니다.
- 변경 계좌를 입력하고 결제계좌 변경을 완료합니다.
삼성카드 결제일 당일 변경 신청을 하면 다음 영업일부터 변경된 계좌로 청구가 되기에 연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연체방지를 위해서 이전 결제계좌에 대금 결제가 될 수 있도록 잔고를 유지해야 합니다.
변경신청 처리기간은 제휴은행의 경우에는 영업일 기준 1일이 소요되며, 비제휴 은행인 HSBC, 수협, 상호저축은행, 일부 증권의 경우에는 영업일 기준 1~2일이 소요됩니다.
증권사와 연계 가상계좌의 경우에는 증권사 출금이 등록된 CMA계좌에 한해서 가능하며, 신규 계좌의 경우 은행의 사정으로 연결이 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영업일 기준 결제일 전날 결제일 변경은 불가능합니다.
계좌번호 및 고객정보가 일치하지 않을 경우에는 신청이 자동 취소 됩니다.
신용카드를 신규 발급을 받을 당시에 결제일 및 결제계좌를 설정을 하여 사용하다 이직 등으로 급여일이 변경되어 현금 수급현황이 맞지 않을 때 그에 맞게 날짜를 변경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국민카드 결제계좌 및 결제일 변경하는 방법, 결제 한 달 연기
카드론의 경우 취급시에는 자동으로 카드와 동일한 날짜와 계좌가 지정이 되지만 변경을 하면 카드대금 관련 사항만 변경이 되고 대출 관련 사항은 변경되지 않아 다른 방법으로 변경신청을 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