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소에 떡볶이를 굉장히 좋아해서 풀무원 국물떡볶이를 구입해서 먹었습니다.
구입하고 보니 전자레인지가 필요하네요. 전자렌지나 버너 등의 조리를 할 수 있는 가열 도구가 커피포트 외에는 전혀 없는데 대참사입니다.
“2분 조리 풀무원 생가득 국물떡볶이“
2분 조리 생가득 국물 떡볶이 1인분에 170g(370칼로리)양이 좀 적은듯한 컵용기로 간편하게 먹을 수 있도록 나온 제품입니다.
내용물로는 떡과 소스 플라스틱 포크+수저로 간단하고 떡이 굉장히 쫄깃하니 좋네요. 소스가 50g(90Kcal) 떡이 120g (280Kcal)이며 컵용기 표시 기준선까지 물을 부어주고 700W 기준 2분 30초 조리하며 찬물을 부어 떡이 덜 익은듯하면 30초 정도를 추가적으로 돌려주면 됩니다.
조리를 완성하고 보니 굉장히 허연 멀건 합니다. 전자레인지가 필요한 이런 즉석 컵 식품은 소스나 스프를 투입하지 않고 끓인 물어 부어 적당히 익힌 후 물을 버리고 두번째 끓인물을 붓고 양념이 되는 부가적인 구성품을 넣어서 조리를 하는데 완성도가 꽤나 나오는 저만의 방법인데 물 조절부터가 실패입니다. 두번째 물은 양을 좀 줄였어 하네요.
음… 전자레인지 없이는 역시나 힘든가 봅니다. 떡은 잘 익었고 국물을 먹어보니 살짝 싱겁네요. 떡이 익은 걸 확인하고 소스를 부었는데 소스가 겉도는 게 떡이 익을 때 소스가 들어가야 양념이 배어나 제대로 된 맛이 날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