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분실/도난 했을 경우 웹에서 기기 관리자나 다른 기기에 어플을 설치하여 위치 추적 및 원격 제어로 초기 대응을 할 수 있는 안드로이드 기기 관리자는 벨 울리기/화면 잠금/데이터 삭제 기능을 원격 제어 할 수 있습니다.
집이나 기타 공간에서 자신의 스마트폰을 찾지 못하고 있을 때 벨 울리기 기능으로 벨을 울려 기기 위치를 쉽게 찾을 수 있고 분실이나 도난 시에는 화면 잠금 기능으로 습득자로부터 연락 유도 가능하며, 안드로이드폰의 데이터를 삭제하여 개인 정보를 보호할 수 있습니다. 허나 타인에게 구글 계정이 노출되어 벨 울리기, 화면잠금, 위치 정보, 데이터 삭제 기능이 악용 된다면 엄청난 피해가 예상 되니 계정관리 철저하게 해야 겠습니다.
https://play.google.com/store 인터넷 브라우저를 이용하여 플레이 스토어에 접속하여 설정 버튼의 안드로이드 기기 관리자를 선택하면 스마트폰의 위치 확인과 제어를 할 수 있습니다.
최초 접속하면 위치정보 이용약관에 동의 메시지가 나오고 수락하면 위치 정보를 읽어 오기가 시작 됩니다.
잠김 초기화는 기기에서 허용치 않은 상태이고 기기의 대략적인 위치 주소가 나오고 지도에도 점을 찍어 위치를 보여 줍니다.
벨 울리기는 기기에서 미리 설정할 필요 없이 무음 또는 진동으로 설정한 경우에도 사용자가 임의로 멈추지 않는 한 최대 볼륨으로 5분 동안 울려지기 때문에 건망증으로 스마트폰을 둔 위치를 자주 잃거나 하시는 분들에게 찾기에 매우 좋은 기능입니다.
위치 서비스는 스마트폰의 환경 설정이나 구글 설정에서 체크가 되어져 있어야 추적이 가능합니다.
벨 울리기와 위치 이외에 잠금과 초기화 설정을 사용하기 위해선 안드로이드 기기 관리자에서 설정이 되어 있어야지만 기능을 제어 할 수 있습니다.
구글 설정 –> 안드로이드 기기 관리 원격 잠금 및 데이터 삭제를 허용해 줍니다.
스마트 기기에서 원격 잠금 및 데이터 삭제 허용 후 버튼이 추가 되었습니다.
화면 잠금 기능을 이용하여 비밀번호를 바꾸고 메세지와 연락처를 보내어 연락을 유도 합니다.
화면 잠금이 설정되면 메세지와 전화 버튼이 생기고 수화기 버튼을 클릭하면 전송한 번호로 전화를 걸고 뒤로 가기 버튼 등으로 비밀번호 입력 창을 불러와 바뀐 비밀번호를 입력하여야만 잠금이 해제 되고 패턴 등 잠금 환경을 새로 설정해야 합니다.
초기화는 못 해봤지만 환경 설정의 초기화와 비슷하지 않을까 추측 해봅니다.
앱으로도 지원 하기에 다른 기기나 지인의 기기로도 웹에서 지원하는 기능을 그대로 사용 가능합니다.
지인의 기기 사용시에는 상단의 계정을 클릭하여 손님을 선택하고 계정 정보를 입력하고 서비스를 이용하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