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대 최대 포털 사이트인 네이버 검색을 이용해서 궁금한 점이나 최근 이슈거리를 많이 확인하는데 그중에서 제가 많이 사용하는 네이버 자체 제공하는 기능들입니다.
프로그램이 필요하거나 타 사이트에 연결하지 않고 자체 기능으로 빠르게 사용할 수 있어 유용한데요. “맞춤법검사기, 우편번호, 영문 주소, 환율, 색상표, 글자 수 세기”를 대표적으로 애용하는 기능들입니다.
네이버 맞춤법검사기
블로그 작성 중 가장 많이 사용하는게 맞춤법검사기인데요. 글 작성 중에 띄어쓰기나 맞춤법이 틀린 글이 없는지 확인을 할 때 매우 유용하게 사용합니다.
상황에 따라 의도하지 않게 수정이 되기도하는 이 부분은 직접 수정을 해 줘야 합니다. 예를 들어 “윈도우 -> 윈도, 라면 스프 -> 라면 수프”로 변환 되는데 저 표기가 정답이라고 해도 저는 윈도우랑 스프를 원하거든요.
작성중에 문장을 붙여넣기로 검사를하고 오른쪽에 결과문을 그대로 복사에서 붙여넣으면 글 색상등에 적용된 HTML 코드도 딸려오기 때문에 메모장등을 거쳐 숨은 코드들을 제고하고 사용해야합니다.
이런식으로 다딸려와버리죠…
환율계산기
환율 계산기로 하나은행과 신한은행에서 제공하는 기준으로 달러, 유로, 엔화 등 각국의 환율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우편번호 찾기
사이트 가입 등을 할 때 자주 사용하는 우편번호인데 국내 홈쇼핑 등의 사이트에서는 주소 검색 기능이 있어 간단한 주소만 입력하면 자동으로 입력되기 때문에 우편번호를 거의 묻지 않죠. 그래서 국내 사이트 이용할 때는 크게 필요하지 않지만 해외 사이트는 주소를 입력할 때 항상 우편번호를 물어보는데요.
영문주소 만들기
아래 관련 검색어에 “영문 주소”가 있을 만큼 국내보단 해외 사이트에서 많이 요구합니다. 한글 친화적인 해외 사이트라고 해도 주소를 영문으로 입력해야 하는 곳이 많은데 이때는 “우편번호”가 아닌 “영문 주소”로 검색을 합니다.
“영문 주소”로 검색하고 검색창에 주소를 입력해도 되고 바로 도로명 주소와 영문 주소라는 검색어를 함께 입력하면 우편번호와 함께 영어로 된 주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글자수 세기
필요에 따라 가끔 사용하는 기능으로 글자 수를 세어주는 기능입니다.
색상코드표
블로그 꾸밀 때 많이 사용하는데 HTML에 적용할 코드를 알려주기 때문에 매우 유용합니다.
네이버에는 간편하고 쉽게 사용할 수 있는 더 많은 기능들이 있는데 개인적으로 자주 사용하는 기능들로 모아 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