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노트북

윈도우 10 노트북 덮개 닫고 듀얼 모니터 사용하기

by INKman 2022. 6. 19.
반응형

노트북을 모니터에 연결하여 사용을 하게 되면 노트북의 화면보다 연결된 모니터가 더 크기 일수인데 연결된 모니터가 주가 되고 노트북 화면은 보조 모니터가 되기 일수인데 영화를 볼 때면 보조 모니터가 쓸 일도 없고 따로 끄는 기능이 없다면 덮개를 덮어서 놓아야 하는데 이러면 절전모드로 전환이 되어 화면이 꺼지니 영화를 볼 수가 없게 됩니다.

 

 

디스플레이 설정

노트북과 모니터를 연결하는 방법은 의외로 간단하게 양옆이나 뒤쪽에 케이블만 연결하면 요즘은 문제가 없다면 거의 모든 기기에서 자동으로 연결이 됩니다.

 

 

여러 디스플레이

연결이 되고 나면 바탕화면을 우 클릭하고 메뉴에서 '디스플레이 설정'을 선택하고 위와 같은 설정이 나오면 디스플레이 복제 또는 디스플레이 확장 정도만 설정을 해주면 다른 부분은 알아서 자동으로 설정이 되므로 대부분의 컴퓨터에서 더 이상 손댈 필요 없이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프로젝트 설정

듀얼 모니터 화면 설정의 다른 방법으로 'WIN + P' 단축키를 이용하면 더 빠르게 화면 확장, 복제를 선택 설정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연결이 되었다면 이제부터 전원 설정을 변경하여 노트북이 꺼지지 않도록 설정합니다.

윈도우 10 설정

단축키 'WIN + I'를 이용하면 윈도우 설정을 쉽게 불러올 수 있습니다. 설정에서 '시스템'을 선택하여 다음 과정으로 넘어갑니다.

 

 

전원 및 절전

시스템 설정 왼쪽 메뉴에서 '전원 및 절전'을 선택하고 오른쪽 창에서 스크롤을 내려 '추가 전원 설정'을 선택하 새로운 전원 옵션 창이 열립니다.

 

 

전원 옵션

전원 옵션이 열리면 왼쪽에서 '덮개를 닫으면 수행되는 작업 선택'을 클릭합니다.

 

 

시스템 설정 > 덮개를 닫을 때 >아무 것도 안 함

덮개를 닫을 때 항목에서 기본 절전으로 설정되어있는 것을 '아무것도 안 함'으로 바꾸고 '변경 내용 저장'을 하면 이후 뚜껑을 덮어도 컴퓨터가 꺼지거나 절전모드로 전환되지 않기 때문에 영화를 계속 시청하나 PC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사용을 하게 되면 전원 버튼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노트북을 다시 열어야 하는 불편함이 있고 뚜껑을 덮어도 종료가 되지 않기 때문에 그냥 덮개를 닫아 절전모드로 전환을 하던 습관이 있다면 조금 불편할 수 있는데, 전원 버튼을 대신하여 단축키 바탕화면 상태에서 'Alt +F4'이용하여 종료 옵션을 바로 불러와 빠르게 종료할 수도 있고 절전 모드 전환 옵션을 끄지 않았다면 노트북을 사용하지 않고 30분이 지나면 자동 절전으로 전환되니 적응만 하면 나쁘지 않네요.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웹 브라우저 기본 검색엔진 변경 하기

많은 인터넷 브라우저들이 검색이나 포털사이트의 검색창을 이용하지 않고도 상단의 주소 입력창에 검색어를 입력하면 설정된 검색엔진을 통하여 결과물을 보여주기 때문에 굳이 사이트에 이

speedinkland.com

 

갤럭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윈도우 10 화면에 출력하기

윈도우 10 운영체제를 사용하는 컴퓨터에 스마트폰 화면을 띄우는 방법입니다. 삼성 갤럭시 S21 울트라 사용자로 모든 안드로이드 기기에 해당되는 내용인지는 모르겠지만 컴퓨터에 갤럭시폰 미

speedinkland.com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