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카드 소액신용 이용은 은행계좌만 가지고 있다면 체크카드를 만들 수가 있고 소득증빙이 되지 않아 신용카드 발급을 받기가 어려울 경우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기존 사용 중이 체크카드에 다른이름으로는 하이브리드로 불리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통장에 현금 잔고가 없더라도 30만 원 한도에서 신용카드처럼 이용할 수가 있습니다.
현금 잔고를 확인을 하지 않아 잔액부족으로 결제가 되지 않는 상황에서 낭패를 보지 않고 자동으로 신용기능이 적용되어 결제됩니다.
두 개의 은행 계좌를 이용하여 하나의 계좌는 잔고를 유지하면 이용대금을 결제하고 하나의 계좌는 잔고를 비워 소액신용결제가 되도록 합니다.
소액결제 서비스를 계좌 잔금이 부족할 때만 사용하지 않고 신용카드처럼 사용을 하고 나중에 결제를 하는 방법입니다.
국민카드 소액신용 신청
체크카드는 은행 관련 없이 타행카드로도 만들 수가 있지만 자사 은행계좌를 이용하는 것이 사용상에 있어 편의 점이 많음으로 같은 계열사를 이용하여 카드를 발급받는 게 좋을 듯 합니다.
소액 신용 서비스는 국내 성인이고 연체 정보만 없다면 소유 중인 카드에 한도 30만 원의 신용서비스를 부여해 줍니다.
소액신용을 신청하는 방법은 KBpay 앱에서 [메뉴] > [이용한도] 메뉴에서 아래쪽에 ‘체크카드 소액신용결제 서비스‘메뉴에서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한도가 부여되면 바로 적용되어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국민은행 추가 계좌 개설
한 계좌에서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돈이 부족할 때만 적용이 되기 때문에 현금이 들어 있으면 사용을 할 수 없습니다.
현금을 타행으로 옮기고 해당 계좌를 비워두면 소액결제가 이루어지지만 결제일이 도래하면 결제금액을 입금해야 합니다.
결제가 되기 전에 사용을 하게 되면 현금이 빠져나가 연체가 발생할 수 도 있어 출금과 결제를 따로 하면 관리를 용이하게 할 수 있습니다.
추가로 계좌를 만들어 신규 계좌는 비워두고 출금 계좌로 설정을 하면 잔고가 없어 결제를 할 때마다 한도 내에서 신용결제가 이루어집니다.
국민카드 소액신용 연결 계좌 변경
페이앱을 실행하고 ‘소유카드‘를 선택하고 카드관리 항목에서 ‘결제정보‘를 선택합니다.
출금계좌 변경을 선택하고 다른 잔고가 없는 계좌를 선택하여 출금 계좌와 결제계좌를 계좌로 변경을 하면 결제와 출금을 따로 할 수 있습니다.
기본 적으로 타행으로 변경이 불가능 하지만 일부 카드에 따라 결제 계좌를 타행으로 설정할 수 있으며 이때는 추가 계좌가 불필요할 수 있습니다.
현금이 들어 있거나 주계좌는 결제 계좌로 설정을 하고 추가 개설한 빈 통장에 출금계좌를 연결하면 카드를 사용할 때 현금이 없기 때문에 소액신용결제가 이루어지며 결제일이 되면 주계좌에서 결제 금액이 빠져나가게 됩니다.
신규 개설을 하게 되면 한도 제한이 설정되는데 통장을 연결에만 사용을 할 것이기에 문제가 되지 않을 듯합니다.
국민카드를 이용 중이라면 알아야 할 기능들.
“리볼빙 서비스를 신청할 의도는 전혀 없었지만 카드 신청하는 과정에서 체크항목을 확인하지 않고 선택을 하는 바람에 원치 않게 리볼빙 서비스를 가입하게 되었는데요…”
결제일 변경 및 결제계좌 변경하는 방법, 결제 한 달 연기
“결제일 및 결제계좌를 모바일 앱을 이용하여 변경하는 방법으로 결제일과 계좌변경은 온라인을 이용하여 점검시간 제외하고 24시간 이용할 수 있습니다. “
“한도상향 신청을 하기 위해서는 자동 상향을 기다리거나 고객센터에 직접 연락하여 한도 변경 신청을 하여 상향을 할 수 있습니다. “
“신용카드 사용 중 일시불로 이용한 금액을 할부로 전환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신청방법은 KB Pay 앱을 이용하여 일시불로 결제한 금액을 부득이한 사정으로 인하여 할부로 변경하여 결제 부담…”
“오프라인에서는 거의 삼성 페이를 사용하여 결제를 하는데 간편 결제를 하기 위해서는 카드를 등록을 하여야 가능합니다. 섬성페이 등 간편 결제 서비스에 카드 정보를 직접 수동으로 입력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