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뱅크 카드 자동이체 쉽게 변경을 할 수 있는데, 주거래 은행으로 토스뱅크계좌를 사용 중이라면 카드대금 결제를 계좌를 간편하게 해당계좌를 납부 계좌로 연결할 수 있습니다.
카드대급자동이체를 카드별로 다른 은행으로 지정하여 사용 중인데 관리가 불편해서 한 계좌를 몰아야 할 때 번거롭게 각 카드사에서 신청을 하지 않고 토스 뱅크 앱을 이용하여 한번에 토스 계좌로 변경을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은행계 카드사는 아직 지원을 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토스뱅크 계좌 간 자동이체가 궁금하다면 아래글을 참고하세요.
토스뱅크 자동납부 신청방법
- 토스뱅크앱을 실행하고 하단 메뉴 중에 ‘전체‘를 선택합니다.
- 전체메뉴에서 스크롤을 많이 내려 ‘납부’항목을 찾아서 ‘토스뱅크 자동납부’를 선택합니다.
- 안내 메시지가 나오면 아래에 있는 ‘가져올 납부 보기‘를 선택하고 다음 단계로 넘어갑니다.
- 카드사 목록에서 자동납부를 등록할 카드사를 선택하고 오른쪽 하단에 ‘가져오기‘를 선택합니다.
- 가져오기 처리완료 날짜와 계좌를 확인하고 아래에 ‘확인했어요‘를 선택하면 자동이체 계좌가 변경 완료됩니다.
주요 사항
여러 은행으로 흩어진 자동납부를 한 번에 가져올 수 있습니다.
미리 알림 기능이 있기 때문에 납부금을 미리 확인하여 연체를 예방할 수도 있고 연체 막기 기능으로 금액에 부족할 때는 지정된 계좌에서 부족한 만큼의 결제금액을 채워 줍니다.
해당 기능은 토스뱅크 통장 이외에 다른 계좌는 사용을 할 수가 없습니다.
신청하는 자동이체 결제계좌변경이 즉시 처리가 되지 않으며 영업시간의 경우 당일 처리될 수도 있지만 공휴일 제외 영업일 기준 최대 6일의 처리기간이 소요됩니다.
처리기간 동안 기존 계좌를 비워 두게 되면 연체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변경 계좌와 기존계좌에서 이중출금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결제일이 임박하지 않은 여유가 있는 계좌만 가져오는 게 좋습니다.
전업계 카드사는 목록에 나오지만 은행계 카드사는 목록에 나오지 않아 추후 지원이 되지기 전까지는 변경을 하려면 해당 카드사 앱을 이용하여 결제계좌를 변경을 해야만 합니다.
다른 계좌로 연체 막기
토스 자동납부 기능에 있는 장점으로 ‘다른 계좌로 연체 막기‘를 활성화하면 결제 대금이 해당 계좌에 부족할 경우 지정한 계좌에서 부족한 금액을 채울 수 있습니다.
계좌는 오픈뱅킹에 등록된 계좌 하나만 선택이 가능하며 현재 선택된 계좌를 선택하여 다른 계좌로 변경을 할 수가 있습니다.
마이너스 통장을 연체 막기 계좌로 연결할 경우 대출이자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보험료 납부계좌도 변경을 할 수가 있으며, 아파트 관리비도 또한 설정하여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자동납부 취소하기
자동이체 신청 취소는 당일에 한해서 취소신청을 할 수가 있습니다.
취소는 전체 > 토스뱅크 자동납부 > 가져오는 중 메뉴에서 목록을 확인하고 취소를 할 수가 있습니다.
오프라인에서는 거의 삼성 페이를 사용하여 결제를 하는데 간편 결제를 하기 위해서는 카드를 등록을 하여야 가능한데 카드 정보를 수동으로 입력을 하는 불편한 없이 각 카드사에서 제공하는…
KB 국민카드를 신청하는 과정에서 서비스 선택을 잘못하여 원치 않게 리볼빙 서비스를 가입하게 되었는데 해당 서비스를 원치 않을 경우 간단한 과정을 거쳐 손쉽게 해지할 수 있습니다.